- "협력방안 모색" 위해 윤석렬 대통 베트남 사절단 동행
한세 베트남 법인 고용 인원 약 2만 5천명…작년 베트남서 생산한 의류 10억불 수출

- 베트남 공장 친환경 설비 구축 등 투자 이어가…최근 3년 투자액 2천 4백만불

- 김익환 부회장 “현지 기업과의 비즈니스 확대는 물론, ‘일하고 싶은 기업’ 명성 이어갈 것”

 

오는 22일부터 사흘간 진행될 윤석열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방문 경제사절단에 한세실업 김익환 부회장과 김경 사장도 동행한다. 

윤 정부 출범 후 최대 규모의 경제사절단이 동행하게 되면서 김 부회장과 김 사장은 이번 경제사절단 방문을 통해 동포 간담회를 비롯한 동행 경제인들과의 만찬 간담회, 비즈니스 포럼 등에 참석하고 양국 기업인 및 관계자들과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김익환 부회장
김익환 부회장

한세실업은 전 세계 9개국에서 22개 법인 및 10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그 중 베트남에만 10개의 법인을 두고 있을 만큼, 베트남은 한세실업의 성장을 이끈 주요 생산기지다. 현지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 문화를 구축해 현지화에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으로, 베트남 법인의 고용 인원은 협력 업체 포함 약 2만 5천명에 달한다. 지난해 한세실업이 베트남에서 생산한 의류 수출 규모는 10억불(약 1조 3천억원)이다.

한세실업은 베트남 공장 친환경 설비 구축 등 베트남에 지속적인 투자도 이어가고 있다. 최근 3년간 한세실업이 베트남 법인에 투자한 금액은 2천 4백만불(약 305억 4천만원)에 이른다.

김익환 한세실업 부회장은 “지난해 베트남 국영기업인 비나텍스(Vinatex)의 자회사 하노이시멕스(Hanosimex)와 재활용 섬유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경제사절단 동행에서 이와 같이 베트남 현지 기업과의 파트너십, 새로운 사업 기회 창출 등 상호 협력을 통해 비즈니스 확대의 초석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해외법인 운영에는 지역민들과 좋은 관계를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한세실업이 베트남 신규 공장 건설을 계획하고 있는 만큼, 현지화 정책을 강화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도 전했다.

조정희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