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F 컨벤션 개최, 23 FW새로운 컬렉션 확장, 유통사들 기대 업

 

올 가을 듀베티카의 새로운 변신이 예고됐다.

F&F(에프앤에프, 대표 김창수)가 전개하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듀베티카(DUVETICA)는 2023 가을 겨울 컨벤션을 통해 ‘프리미엄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확장을 선언, 새로운 컬렉션에 대한 소개와 브랜드 전략 및 방향성을 공개하고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새로운 컬렉션을 전개한다.

F&F는 지난 8, 9일 양일간 안다즈 서울 강남에서 듀베티카 컨벤션을 개최, 23FW시즌부터 도심 속 펜트하우스에서 스카이라인과 함께 즐기는 럭셔리 글램핑을 테마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넘어 프리미엄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로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선보였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패딩 재킷 외 새로운 방향성에 적합한 기능성 제품을 공개했다.

특히 유통 관계자들은 프리미엄 기능성 소재인 ‘고어텍스’와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바람막이, 아노락 등의 아이템을 비롯 주력 아이템인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한 간절기용 패딩 재킷과 방풍재킷의 반응이 뜨거웠다는 후문. 또한 듀베티카의 시그니처 포인트인 로고 테이프를 적용한 여성용 제품들과 브랜드의 시그니처 유광소재를 후드에 일부 적용해 아이덴티티를 구현한 간절기 재킷도 호평했다.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아온 듀베티카의 슈즈, 가방, 모자 등의 액세서리 라인도 함께 공개했다.

행사에 참석한 유통사 관계자는 “그간 듀베티카가 보여주었던 프리미엄 라인을 기반으로 더욱 성장한 아웃도어 라인을 눈여겨볼 예정이며 새롭게 변화할 모습에 기대를 걸고 있다”고 전했다.

듀베티카 담당자는 “프리미엄 기능성 소재를 베이스로 더욱 확장된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서 성장할 듀베티카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2004년 이탈리아에서 탄생한 듀베티카는 몽클레어 출신의 장피에로 발리아노(Giampiero Vagliano)와 스테파노 로보레토(Stefano Rovoletto)가 설립한 브랜드다. 솜털을 뜻하는 ‘Duvet’과 윤리라는 뜻의 ‘Etica’의 합성어로 ‘최상의 소재로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라는 브랜드 철학을 녹여 냈다. 듀베티카의 브랜드 DNA에는 인생을 즐기는 이탈리아인들의 ‘La Bella Vita(아름다운 인생)’이라는 삶의 철학이 담겨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