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유럽, 亞 선도 브랜드 소비자 성향 분석
2025 S/S 섬유 트렌드는 웰빙 리사이클링
스판덱스, 고성능 나일론 소재 의류 테마 제시

효성 패션 디자인 센터(FDC)는 미국, 유럽, 아시아의 선도적인 브랜드와 소비자 구매 성향을 분석하는 소매업체들의 내년 컬렉션에 적용할 핵심 소재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해 2025년 S/S 섬유 동향 예측 보고서를 발표했다.

효성 FDC의 가장 중요한 2025 S/S 시즌 섬유 트렌드는 자신과 지구의 웰빙에 초점을 맞춘 리사이클링이라고 정의하고 소비자들은 친환경 소재로 만든 오래 지속되는 다기능 의류를 찾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분석 정보를 기반으로 FDC는 효성의 지속 가능한 creora® 스판덱스, 고성능 나일론 및 폴리에스터 원사로 만든 의류 애플리케이션을 추천하는 세 가지 테마를 제시했다.

⓵ 액티브 에센셜(Active Essentials)

오늘날 소비자들이 기능성 액티브웨어에서 기대하는 쿨링, 컴포트 스트레치와 같은 기본 기능은 이제 스트리트 및 패션 의류에서 필수 요소가 되었다. 효성 FDC는 이 카테고리의 Not-so Basics, Next Level Comfort, Vacation Bound 및 All-Ready Active 트렌드의 친환경적이고 기능적인 직물로 제작한 의류를 제시한다.

⓶ 그레이트 에스케이프(Great Escape)

Nature Gym, Protect Basic, Everywhere Layers, 그리고 블레저 여행을 제시한다.

⓷ 웰빙 전략(Wellness Strategy)

휴식은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단기적 해결책으로 여겨졌지만 이제는 긍정적인 라이프 스타일과 지속 가능한 웰빙을 위한 장기 전략으로 간주된다. 웰빙 전략은 여행, 편안함, 기분 좋은 텍스춰 트렌드에서 라운지웨어 및 편안한 의류를 위한 직물을 제시한다.

효성 FDC는 “2025년 S/S는 소비자가 신체적으로나 감성적으로 최상의 상태를 느낄 수 있는 소재에 초점을 맞춘 텍스타일 트렌드를 예측한다”고 말하고 "지금은 섬유 혁신을 위한 매우 흥미로운 시기이며 우리 팀은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의 요구에 부합하는 창의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효성은 올여름 아웃도어 리테일러 솔트레이크시티(6월 19~21일), Future Fabric Expo London(6월 26~28일), Interfiliere Paris(7월 2-4일), Functional Fabric Fair NYC(7월 18-19일), Preview in Seoul(8월 23-25일), Intertextile Shanghai(8월 28-30일)에서 2025 S/S 텍스타일 트렌드 원사로 제작한 원단과 컨셉 의류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