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불황의 파고 넘는 섬유패션 수출기업 서바이벌 공략법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이인호, 이하 무보)와 공동으로 오는 3.28(화) 14:00~16:00, 섬유센터 2층 교육장(C1)에서 '섬유패션기업 무역리스크 대응 설명회'를 개최한다.
동 행사는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른 유동성 악화, 환율 변동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무역리스크 대응전략, 무역보험제도 및 보험료 지원사업 등에 대하여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석 업체는 전문관세사가 제공하는 “수출중소기업을 위한 무역실무 핵심 및 사기예방법, 바이어 대금미결제와 환변동위험 관리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노하우(Know-how)를 습득할 수 있으며, 무보 담당자는 무역보험 제도에 대한 가입자격, 상품특성, 손실보상 혜택 등을 중심으로 설명한다.
또한, 서울市가 제공하는 보험료 지원사업 설명을 통해 서울 소재 섬유패션중소기업이 무료 보험가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섬산련 관계자는 “금번 설명회에서 소개하는 수출기업의 무역보험 지원제도 활용을 통해 무역 리스크 최소화, 비용절감 및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언급하였으며, “설명회 참석 업체는 추후 무보의 무료 컨설팅 등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동 설명회는 섬산련 KOFOTI TV를 통해 온라인에서 생중계되며, 설명회 참가 신청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홈페이지(www.kofoti.or.kr)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