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가격 대비 사용료 30%, 기본관리비 43% 인하
공장시설 총 20실 중 잔여 14실 입주자 모집 中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달서구 두류동에 위치한 ‘제봉뜰 두류봉제 지식산업센터’ 공장시설에 대해 사용료 및 기본관리비를 인하하여 입주자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제봉뜰 두류봉제지식산업센터는 대구광역시가 지역 봉제업체를 집적화하여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전통시장 기능이 상실된 옛 내당시장 자리를 정비하여 건립한 공공 임대형 지식산업센터이다.

지난 해부터 공장시설에 대해 입주자를 모집하여, 현재 총 20실중 6실이 입주하였고, 나머지 14실에 대해 입주자를 모집 중에 있다.

공장시설은 사용료 30%, 기본관리비를 43% 인하하여 3.3㎡당 월 17,799원 수준으로 조정했다.

입찰 참가자격은 공고일 현재 대구광역시에 주소를 둔 개인사업자 또는 대구광역시에 본점 법인등기부등본 주소를 둔 법인사업자로서 통계청 제10차 한국표준산업분류상 13.섬유제품 제조업 및 14.의복, 의복액세서리 및 모피제품 제조업에 한한다.

입찰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를 통해 진행되며, 예정가격 이상 최고가 경쟁입찰 방식을 적용한다.

한편 입주업체는 유사한 업종 간 협력과 교류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입주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문기봉 이사장은 “이번 가격 인하가 입주로 이어져 대구지역 봉제업체 집적화를 통한 섬유패션산업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민을 위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 경제 활성화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입주자격 및 입찰 참여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www.dpfc.or.kr, 053-656-9072) 및 온비드 홈페이지(www.onbid.co.kr)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