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인정한 존경받는 K-디자이너

대한민국 고품격 품질우선주의 자존심

‘이상봉 컬렉션’ 디자이너 부문 영예 수상

 

올해 2023 대한민국 패션품질대상의 영예의 수상자중 가장 주목을 끄는 인물은패션 디자이너 부문의 대상을 안게 된 영광의 주인공 디자이너 이상봉이다.

국내 패션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인 그는 패션 외길 40년을 브랜드 ‘이상봉컬렉션(LIESANGBONG COLLECTION)’에 매진해왔다. 특히 세계화에 눈을 돌린 2000년 이후 20여년간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한 완벽한 품질 전략은 디자이너의 정체성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글’ 패션으로 세계에 이름을 알리기 오래 전부터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라는 K-스피릿을 고유한 철학으로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온 그는 40주년을 맞이한 최근까지도 아카이브 전시회와 컬렉션을 지속해 꾸준한 작품활동으로 후배들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이상봉 컬렉션은 최근 개최된 2023 F/W 서울패션위크에서 독보적인 작품력으로 또한번 놀라게 했다. 이번 컬렉션을 위해 오스트리아의 벨베데르 미술관과 MOU를 통해 셰기의 거장 ‘구스타프 클림트’의 작품을 패션과 융합하여 현대의 새로운 패션 트렌드를 새롭게 선보여 큰 호응을 이끌었다.

지난 23 S/S 서울패션위크에서 이상봉 37주년 아카이브 전시회와 함께 디지털 기업 엡손(EPSON)과 콜라보해 한달이 걸리는 날염을 1주일 이내로 줄여 에너지와 탄소배출 감소로 지속가능한 친환경 패션의 진수를 선보인 바 있다. 매시즌 이상봉 컬렉션은 디자이너 꾸튀르의 공정이 까다롭고 깐깐한 작업을 고수하고 있는 만큼 원단과 소재의 선택부터 패턴, 봉제, 검수, 완제품 유통과 마케팅까지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모든 과정 하나하나에 국내외 최강팀이 투입되어 심혈을 기울여 예술작품을 완성하고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투철한 행보를 지속해 8년간 국내 유일 청소년 육성프로젝트 ‘고교패션콘테스트’ 꿈토링스쿨의 눈부신 성장을 이끌었다.

조정희

LIESANGBONG COLLECTION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