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수트과학의 탄생작 34년 비즈니스 수트 장인 ‘브렌우드’

코오롱FnC부문, 올해 첫 대한민국 패션품질대상 영예의 대상

 

‘당당한 도시 남자’를 위한 비즈니스 캐주얼웨어를 지향하며 34년간 남성 비즈니스 캐주얼브랜드의 대명사로 시장을 선도해온 ‘브렌우드(BRENT WOOD)’가 올해 첫 대한민국 패션품질 대상 남성복 부문 주인공이 됐다.

올해로 론칭 34주년을 맞이한 남성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브렌우드’는 1989년 론칭 이래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적인 아메리칸 디자인을 내세우며 비즈니스 수트 분야에서도 가장 두터운 소비층을 자랑한다. 대한민국 대표 패션기업 코오롱FnC부문에서 1989년 론칭한 ‘브렌우드’는 론칭후 매 시즌 트렌디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능성 소재, 인체공학적 패턴설계 및 편안한 착장감을 통해 남성 비즈니스 수트 분야에서도 가장 폭넓은 연령층에 걸친 두터운 소비층을 보유하고 있다.

편안한 착용감을 위한 부자재 최소화로 수트의 무게를 줄이고 어깨 패드를 유연하고 가볍게 처리하거나 원턱바지 허리 부분 밴딩 삽입으로 편한 움직임과 활동성에 집중하도록 디자인을 설계하는 등 세심한 개발은 ‘편안한 수트’에 대한 브렌우드 디자인 개발팀의 오랜 연구와 집념이 있었기에 능했다. 이러한 노력은 34년간 베스트 셀러 아이템의 변함없는 인기가 증명해준다. 브렌우드의 대표 히트 아이템이자 베스트셀러인 ‘이지수트’는 무더위에도 수트 특유의 멋스러운 실루엣은 유지하면서 편안하고 가볍게 착용이 가능해 매년 뜨거운 인기를 얻으며 물량을 140%씩 늘리고 있다. 특히 슬림한 실루엣보다 클래식한 멋을 선호하는 최근 수트 트렌드를 반영한 이 제품은 디자인과 패턴 또한 간결하며, 재킷에는 센터벤트(재킷 뒤 가운데 트임)를 적용하고 아웃 포켓 장착으로 차별화된 디자인이 각광받고 있다.

최근 전속모델 안보현을 통해 ‘당당함이 스타일’ 캠페인을 펼치며 직장인의 일을 존중한다는 의미를 담은 ‘리스펙 유어 워크(Respect Your Work)’를 통해 남다른 마케팅도 펼치고 있다.

실용적이고 자유로운 개성을 존중하는 미국적 철학과 가치를 모던한 비즈니스 스타일링으로 계승한 아메리칸 트래디셔널 기반의 합리적인 비즈니스 캐주얼 웨어 남성복 브랜드 ‘브렌우드’는 올해 첫 2023대한민국 패션품질대상으로 다시한번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조정희

BRENTWOOD
BRENTWOOD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