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철저한 품질 우선주의 전략 시장 평정

‘합리적 가격 품질 우선주의 전략” 최고점

 

 

 

원단 셀렉부터 소재 품질, 봉제, 부자재, 인체 패턴개발, 전 연령층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적중까지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는다.

㈜무신사(대표이사 한문일)가 야심차게 론칭한 모던 베이직 캐주얼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올해 2023 대한민국 패션품질대상 영예의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

본상의 심사위원단인 국내 3대 시험검사소와 친환경 국제 인증기관의 만장일치로 선정된 ‘무신사 스탠다드’는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 우선주의 전략으로 2017년 론칭이후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로 평가받는다.

우수한 기술력과 최신 설비를 갖춘 생산 시스템을 고집하고 있는 ‘무신사 스탠다드’ 생산팀은 철저하고 엄격한 검품 과정을 통해 ‘품질 우선주의’ 전략을 고수해 이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브랜드의 스테디 셀러 아이템의 경우 소비자의 선택은 품질과 직결된다.

2017년 이후 누적 판매량 300만장을 돌파한 대표 상품 ‘슬랙스’가 대표적. 이 제품은 소비자 목소리에 적극적으로 귀 기울여 탄생한 제품으로, 다양한 컬러와 핏을 기반으로 40가지 이상 스타일을 구현해 업계의 놀라움을 샀다.

또한 소재의 차별화에 집중한 접촉 냉감기능과 흡한 속건성을 갖춘 데일리웨어 '쿨탠다드'와 ㈜효성의 ‘에어로히트(Aeroheat)’ 원단을 사용해 보온성과 편안함을 갖춘 발열 내의 '힛탠다드'도 무신사스탠다드 대표 히트 상품이자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아이템으로 평가받는다.

이외에도 지난해 지구의 날(4월 22일)에 친환경 소재 의류와 액세서리로 구성한 ‘그린 라인’은 기업의 ESG 경영 노력과도 직결된다. 특히 ‘무신사 스탠다드 그린’ 제품은 섬유 전문 생산업체 ‘효성티앤씨’가 자체 개발한 친환경 원사 ‘리젠(regen)’을 중심 소재로 탄소 배출 저감 및 화석연료, 물 사용량 저감 등 환경 친화적이면서도 우수한 품질을 갖추고 있다.

, 2017년 무신사 플랫폼내 론칭이후 오프라인 공간에서 고객 브랜드 경험 공간인 서울 홍대입구 근교 플래그십 스토어와 서울 강남역에 각각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특히 홍대점의 경우 2022년 12월까지 165만명이 방문하는 등 대표적인 핫플레이스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며 성공적인 브랜딩으로 평가받고 있다.

조정희 기자 silky2@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