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섬 감량 가공염색 부문] 품질로 신뢰의 상징 화섬감량가공· 정련분야 명가

폴리에스테르 감량가공염색 전문업체인 (주)명지특수가공(대표 김이진)은 감량물 및 정련물 분야에서 손꼽히는 간판업체. 공학박사인 김이진 대표의 명성대로 품질과 납기, 사후관리 전 분야에서 바이어들로부터 확고한 신뢰기업으로 정평이 나있다.

고객 품질만족을 경영의 최우선 역점으로 두고 적극적인 기술개발과 최신 설비 도입에 아낌없이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R&D 부문에 각별한 노력을 경주해 대한방직과 함께 각종 군납용 원단을 공동 개발했으며 차세대 산자용 소재개발 및 가공기술 확보를 겨냥해 김이진 사장이 전면에서 진두지휘하고 있다.

대구 염색산업단지 이사장으로서 분초를 다투는 격무에 시달리면서도 매일 새벽 5시 회사에 출근해 기술개발과 품질관리, 납기엄수를 철저히 지키는 전략을 고수하고 있다.

주 거래선인 (주)엑스플로어, (주)텍스코, (주)정문교역, (주)지영, (주)태호물산, (주)세진글로벌 등 유수의 무역업체와 장기 거래하고 있으며 김 사장의 경영방침대로 어떤 경우에도 품질과 타협하지 않는 신뢰성을 생명으로 삼고 있다.

변화에 앞서가는 선도 기업으로서 혁신 인재 양성과 신기술 개발로 환경 친화적인 기업 이미지를 확고히 정착시키고 있다.

탁월한 능력과 학구열, 전문성, 추진력을 겸비한 김 대표는 지난해 3월 18일 치러진 재신임 투표에서 상대측의 조직적인 모함과 음해에도 불구, 압도적으로 압승한 저력이 회사 경영과 공단 운영 다함께 투명하고 정직하게 일관한 점을 공단 입주 기업들이 인정한 결과다.

더구나 국내에서 가장 큰 섬유 생산자 단체인 대구염색산단 이사장의 위상에 걸맞게 공단 운영의 헌신적인 봉사와 사심 없는 지도력으로 일관하는 고집스런 행보는 자신의 기업 경영에서도 그대로 드러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