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보적인 착화감, 아웃솔 디자인 등 차별화 글로벌 고신장 지속
베스트 뉴 버전 '클리프톤9' '트랜스포트' 출시직후 인기반열

 

전세계 슈즈의 인솔(밑창) 트렌드를 바꿔 놓을만큼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호카(HOKA®)’의 성장세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해 글로벌 스포츠 신발 부문에서 가장 높은 신장을 기록한 브랜드 중 한 곳인 ‘호카’는 성장의 주효 요인이 주목을 끈다.

호카 사업부에 따르면,  "차별화된 인솔과 편안한 착화감 등 기술력을 비롯, APMA 미국 족부의학회에 인증을 받은 성능, 독특한 디자인 등이 러닝 애호가는 물론 MZ세대의 두터운 지지를 얻은 것이 비결"로 평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글로벌 마켓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배경은 아웃도어 신발로 출발해 쿠셔닝과 지지력의 전례없는 조합으로 유연하고 안정된 착화감을 제공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세계 챔피언, 테이스트 메이커 및 일반 운동 선수와 협력하며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이끌고 있다. 고유의 대담하고 신선한 접근 방식,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변화를 만드는 사람에 대한 믿음은 전 세계 소비자를 매혹시키고 있다.

러닝화, 하이킹화 같은 기능성 제품부터 라이프스타일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이며 브랜드 활동 영역을 스포츠에 국한하지 않고 보다 넓은 범위로 확장중이다.

국내는 롯데백화점 월드타워점과 명동점, 코엑스점 등 핵심 상권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이번 시즌 베스트셀러 제품의 신제품 버전도 출시와 더불어 국내에서도 빠른 소구력을 보이고 있다.

‘호카’의 베스트 로드 러닝화 시리즈이자, 스테디 셀러인 ‘클리프톤’의 뉴 버전인 ‘클리프톤 9’과 신규 컬렉션 ‘트랜스포트’가 2월 출시와 동시에 인기를 얻고 있다

클리프톤 9’
클리프톤 9’

 

클리프톤 9는 지난 버전보다 4gm 줄어든 무게와 3mm 추가된 높이로, 경량성과 착화감 부분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특히 새로워진 컴프레션 몰드 EVA 미드솔은 경량과 기능이 업그레이드된 아웃솔 디자인으로 착화감이 한층 강화됐는 평가다.

갑피는 재활용 소재 메시로 통기성이 우수, 프로 러너들은 물론 러닝 입문자에게도 적합하다.

트랜스포트는 일상생활에서 보다 기능성이 강조된 제품을 찾는 이들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제품.

특히 천연 소재를 사용한 친환경 상품인 트렌스포트는 사탕수수 EVA 30%를 적용한 미드솔, 콩기름 50% 배합의 PU 삭라이너, 90% 이상의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진 비브람 논오일 아웃솔 고무를 사용하여 견고한 성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상부 빌드 부분을 코듀라(CODURA) 소재로 재작해 강한 내구성과 우수한 지지력, 향상된 활동력 등 안정감 있는 착화감을 높였다.

조정희 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