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점 구성 ‘나이키 키즈 바이 플레이키즈’ 메가숍 성공 '내년 최고 유망주'

 

한세엠케이 ‘플레이키즈-프로’가 올해 아동복 부문 신흥유통강자로 떠오르며 2022베스트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전국 87개점에서 전개중인 플레이키즈-프로는 ‘Head-to-Toe Kid’s Experience’라는 슬로건에 맞춰 머리부터 발끝까지 원스탑 쇼핑이 가능하도록 나이키(NIKE), 조던(JORDAN), 컨버스(CONVERSE), 헐리(Hurely) 등 다양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키즈라인을 구성한 국내 유일 키즈 스포츠 멀티스토어다.

플레이키즈 프로
플레이키즈 프로
지난 9월 오픈한 나이키 키즈 라인 전문 메가스토어 ‘나이키키즈 바이 플레이키즈’ 잠실점 매장전경.
지난 9월 오픈한 나이키 키즈 라인 전문 메가스토어 ‘나이키키즈 바이 플레이키즈’ 잠실점 매장전경.
플레이키즈 프로 매장
플레이키즈 프로 매장

 

특히 전문화된 스포츠웨어에서 편안하고 감각적인 일상복까지 폭넓은 룩을 제안, 성인스포츠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의 키즈라인(0세~15세)에 특화해 제품을 선보여 MZ세대 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플레이키즈-프로의 산하 브랜드로 추가 출점한 '나이키키즈'는 국내 키즈 시장 내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나이키만의 장점과 브랜드 가치를 부각하고자 단독 매장을 런칭해 특화된 다양한 키즈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매년 히트 아이템인 조던키즈의 ‘골드 캡슐 컬렉션’은 인기에 힘입어 전년 대비 품목과 물량을 2배로 확대했다.

지난 9월 잠실점으로 첫 선을 보인 나이키 키즈 라인 전문 메가스토어 ‘나이키키즈 바이 플레이키즈’(이하 나이키키즈)는 오픈 직후부터 지점별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올해 가장 우수한 베스트 브랜드로 선정되는 요인이 됐다.

1호점인 잠실점은 오픈이후 월 매출 4억 3천만원을 달성하고, 2호점 역시 4일 간 8천만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MZ부모 세대와 실제 키즈 연령대에 인기가 높은 키즈 스포츠 브랜드를 중심으로 시즌별 소비자 수요를 보다 직관적으로 반영, 판매율이 높았던 제품 중심으로 물량을 확대하고 라인업을 강화한 전략이 성공비결로 꼽는다.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고객 체험 강화에 중점을 두고 아울렛 업계 및 키즈업계 최초로 선보인 창고형 매장 ‘플레이키즈-프로 팩토리 스토어’는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메가스토어로 첫 선을 보인 나이키키즈 1,2호점은 기존 플레이키즈-프로 매장 대비 슈즈 라인이 강화되고 의류부터 슈즈까지 한 곳에 구성함과 동시에 곳곳의 체험형 인테리어의 반응도 우수하다..

한편, 플레이키즈-프로는 엔데믹 분위기가 본격화되며 오프라인 쇼핑 수요가 늘고 있는 점을 포착, 매장의 메가화 및 브랜드체험 강화를 늘리며, 나이키키즈 매장을 비롯해 메가숍을 확대할 전망이다.

이러한 추세로 '나이키키즈 바이 플레이키즈-프로’ 메가숍에 대한 기대가 커지며 2023 유망 기대주로 이름을 올렸다.

플레이키즈-프로는 내년에도 올해에 이어 메가스토어 채널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매장 및 브랜드 차별화 및 정체성 강화에 주력하고, 제품 라인업 역시 원스탑 토탈 쇼핑이 가능하도록 늘려나가며,  나이키키즈 매장 역시 롯데백화점과 협업해 주요 지역 내 2개 지점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매장 확대를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내년 유망 브랜드 부문에는  MLB키즈, 휠라키즈가 나란히 올랐으며, 모이몰른과 몽클레르 앙팡이 지난해들어 올해까지 수직 상승한 매출 파워에 힘입어 내년 유망브랜드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