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이어 글로벌 지속가능한 사회환경 리더 20인에 이름 올려
패션 산업에의 영향력 및 지속가능한 ESG 경영 리더십 발휘
블랙야크도 2년 연속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40에 선정

강태선 비와이엔블랙야크 회장이 UN SDGs 협회가 선정하는 ‘2022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100’에 3년 연속 선정됐다.

UN SDGs(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협회의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100’은 매년 글로벌 지속가능 기업ㆍ리더ㆍ브랜드 등을 합쳐 100개의 기업과 인물을 선정·발표하는 행사이다. 지난 2019년부터 시작,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강 회장은 3년 연속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100’에 이름을 올렸고, 그 중 ‘글로벌 지속가능 사회 환경 리더 20’으로는 2년 연속 선정됐다. ‘글로벌 지속가능리더 100’에는 강 회장을 비롯해 프레드릭 우데아 소시에테 제네랄 CEO, 베르나르 아르노 LVMH그룹 회장, 랑스와 앙리 피노 케어링 그룹 회장, 스티브 카힐레인 켈로그 회장, 마크 클로즈 캠벨수프 CEO, 더글러스 피터슨 S&P글로벌 CEO 등 세계 유수의 경영인이 포함됐다.

강 회장은 국내 투명 페트병 자원 순환 시스템 구축 및 확대, 폐플라스틱 재생 소재 기반 의류 및 용품 시장화 등 지속 가능한 ESG 경영사례와 다수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선정됐다.

강 회장은 “기후대응과 탄소중립, 플러스틱 절감 등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의 방향성을 늘 염두에 두고, 실천하고 있다”면서 “패션 기업으로서 산업과 환경이 함께 공존할 수 있는 사회를 소비자와 함께 만들어갈 수 있도록 친환경 생태계 조성에 늘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와이엔블랙야크의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도 2년 연속 ‘2022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40’으로 선정됐다. 이 밖에 룰루레몬, 아디다스, 프라다 등이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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