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디자이너, 제조, 유통, 테크 총 출동
당초 12월 1일→ 13일로 연기, 섬유센터서 열어

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한국 패션산업을 글로벌 리더 위치로 끌어올리기 위해 저마다의 역량을 발휘해 왔다.

이러한 노력한 성과를 평가하고 새로운 희망을 불어넣기 위해 대한민국패션대상시상식이 열린다.

‘2022 대한민국패션대상’ 시상식은 당초 12월 1일로 예정돼 있었으나 일정을 다소 늦춰 12월 13일 오호 5시 강남구 삼성동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에서 브랜드, 디자이너, 제조, 유통, 테크 등 패션인과 연관 기업인들이 총 출동해 성대하게 개최될 예정이다.

국내 최고 권위의 패션분야 시상식으로 패션인들은 누가 최고의 영예를 얻을지에 초미의 관심이 쏠릴 수 밖에 없다.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올 한해 눈부신 활약을 보여준 한국 패션인들은 이날 만큼은 더 나은 내일에 대한 희망을 품어보고 지혜도 모으면서 서로 위로하며 새로운 미래를 개척해 나갈 의지를 다질 것으로 보여진다.

행사는 시상식과 아울러 ‘K패션 오디션’ 톱10 패션쇼가 기획될 예정이다. 패션쇼는 화려한 분위기 속에서 K패션의 현주소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직접 확인하고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시상식은 기성부문과 신진부문으로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기성부문 시상은 한국 패션산업 발전에 공헌한 패션인들을 시상하는 것으로 ‘코리아패션대상’과 ‘패션봉제산업인상’으로 구분해 각각 시상하게 된다.

아울러 신진부문 시상은 글로벌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 육성하는 ‘K패션오디션’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