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간 가장 사랑받은 슈에뜨‘올빼미의 정원’ NFT展으로 승화
럭키슈에뜨,프렌치밀리터리록시크…‘10년의 아카이브’컬렉션
10주년 기념 럭키포에버럭키스타일패션쇼 및 NFT 전시회
전속모델 한소희,서현진,주현영,김나영 VIP 프레스 바이어 등 800여명 운집

10년전 국내 혜성처럼 등장한 이후 여성캐릭터 캐주얼 시장을 평정해온 럭키슈에뜨가 론칭 10주년 행사를 개최 NFT를 접목한 이색 전시회와 런웨이 패션쇼를 동시에 개최해 참관객 800여명의 축하와 환호를 받았다.

코오롱FnC부문은 서울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10년간의 아카이브를 기념하는 단독 컬렉션을 개최, ‘럭키포에버. 럭키 스타일(LUCKY FOREVER. LUCKY STYLE)’ 테마의 럭키슈에뜨를 상징하는 오마주 의상을 입고 런웨이 쇼를 펼쳤다.

10주년 아카이브 컬렉션은 크게 유니크&프렌치(UNIQUE & FRENCH), 클래식&밀리터리(CLASSIC & MILITARY), 록&시크(ROCK & CHIC) 세 가지 테마로 구성했다.럭키슈에뜨의 아이덴티티인 행운의 숫자 7, 올빼미, 별과 번개, 스트라이프 패턴 등 브랜드의 본질과도 같은 요소를 곳곳에 담았다. 또한 롱 스커트, 레이어드 원피스를 비롯해 네오프렌 및 프린트 패치워크 소재의 아이템을 통해 럭키슈에뜨가 추구하는 세련된 실루엣과 풍부한 장식, 스포티 스타일을 재해석해 주목을 받았다. 독보적인 제화 브랜드 슈콤마보니(SUECOMMA BONNIE)와 협업으로 완성된 슈즈는 반항적인 실루엣의 부츠와 여성스러운 장식이 더해져 쇼를 한층 빛나게 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NFT(대체 불가능 토큰)를 접목시킨 럭키슈에뜨의 미래를 공개, 10년 동안 가장 사랑받은 ‘슈에뜨(올빼미)’ 9마리와 10주년을 맞아 특별 제작한 한정판슈에뜨를 NFT로 발행한 7개의 NFT 영상이 ‘올빼미의 정원’ 전시 공간에서 상영돼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럭키슈에뜨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공식 온라인몰인 ‘코오롱몰’을 통해 컬렉션을 생중계했다.

한편, 이날 현장에는 럭키슈에뜨의 모델 한소희를 비롯 배우 서현진,배우 주현영,방송인 김나영 등이 참석, 럭키슈에뜨의 VIP고객 및 프레스,바이어 등 약 800명이 참석해 브랜드의 10주년을 돌아보고 축하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