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이클링 소재가 트렌디한 디자인과 기능성으로

노스페이스의 친환경 행보가 지속되고있다.

환경부가 환경 보호 및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09년 제정한 ‘자원순환의 날’인 지난 6일 노스페이스는 리사이클링 소재에 트렌디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더한 2022년가을시즌 ‘친환경 신제품’을 리사이클 소재로 만든 대한민국 그린 ‘에코 플리스’와 제주 폐페트병100톤을 재활용 한 ‘K-에코 삼다수 컬렉션’에 이어 이번 시즌에도 오랜 기간 축적해온 노스페이스만의 친환경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에코 브이모션’과 ‘에코 티볼’에 이은 친환경 인공충전재 ‘에코로프트(ECOLOFT)’를 새롭게 개발했다

‘캠퍼 히트 가디건’은 섬유 내의 미세입자가 빛의 파장을 흡수하여 열을 발생시키는 광발열 소재이자 리사이클링 소재인 ‘에코로프트’를 적용한 친환경 제품이다. 보온성은 물론 경량성과 활동성이 뛰어나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주며,가을철에는 아우터로, 겨울철에는 미들레이어로 활용할 수 있다.색상은 베이지,라이트 카키 및 블랙 등 3종이다.항공점퍼 스타일의 ‘프레이즈 히트 보머’는 고프코어룩은 물론,캐주얼룩 및스트리트룩 등으로 스타일리시하게 연출 가능한 제품이다.왼쪽 팔에 대형 카고 포켓을 더해 수납성을 높였고,친환경 광발열 소재를 적용해 보온성이 우수하다.색상은 그레이,카키 및 블랙 3종이다.

지난 몇 년간 ‘친환경 뽀글이’ 열풍을 주도해 온 ‘에코 플리스 컬렉션’은이번 시즌을 맞아 한층 다양한 스타일과 패턴을 더해 돌아왔다.대표 제품 중 하나인 ‘노벨티 플레이 그린 플리스후디’는 국내에서 수거한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젠 코리아’ 소재를 적용했다.세미 루즈핏 실루엣에 트렌디한패턴을 적용해 친환경 가치 소비와 개성 표현을 모두 중시하는 엠제코(MZ+ECO)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제품이다.재킷 안쪽으로 플리스가본딩되어 보온성이 뛰어나고, 모든 포켓에 지퍼를 적용해 안전한 수납을 도와준다.색상은 리얼 블랙과 오프 화이트 2종이다. ‘뉴 유틸리티 플리스 재킷’은 역시 ‘리젠 코리아’ 소재를 적용한 친환경 뽀글이다.

‘빅 샷’과 함께 빅사이즈백팩 열풍의 중심축을 담당하고 있는 ‘핫 샷’은 깔끔한 외부 디자인에 내부 노트북 포켓,외부 사이드 포켓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더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노스페이스의 헤리티지 백팩이다.이번 시즌에는 세련된 패턴을 더해 캠핑,하이킹, 여행 등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 생활에서도 한층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