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태리 모델 발탁…새로워진 코오롱스포츠 차별화 전략 가을 성수기 공략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2022 상반기 매출 150% 신장(동기간 전년비)을 달성한 가운데,  하반기 새로운 모델로 김태리를 발탁하고 차별화된 전략 상품 출시로 또한번 새롭게 도약에 나섰다.

특히 아웃도어의 성수기라고 할 수 있는 하반기 코오롱스포츠는 차별화된 상품으로 공격적인 매출 신장을 기대한다.

대개 플리스와 헤비다운 판매로 바로 이어지는 타 브랜드와는 달리, 가을/겨울철 기온에 맞는 상품을 반 발짝 앞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테크 스니커즈인 무브를 시작으로 윈드체이서, 안타티카에 이르기까지 촘촘한 출시 계획을 잡고 있다.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통해 새로워지는 코오롱스포츠의 모습을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브랜드의 얼굴인 모델에도 변화를 준다. 배우 김태리를 모델로 발탁한 것. 광고 콘셉트 또한 아웃도어를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맞춰 MZ세대 고객들에게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첫번째 광고 캠페인은 하이킹화 ‘무브’이다. 아웃도어 초심자는 물론 가벼운 트레일 러닝, 자전거, 캠핑까지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하는 김태리의 모습을 경쾌하게 담았다.

코오롱스포츠 박성철 브랜드 매니저는 “내년이면 코오롱스포츠가 론칭 한지 50년이 된다. 한자리에서 반백 년을 지켜온 것이다. 우리나라의 레저 문화를 이끌어 온 만큼, 이번 시즌은 내년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더욱 특별하게 준비했다. 항상 새롭게 발전하는 코오롱스포츠를 지켜 봐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코오롱스포츠의  2022 가을 코오롱스포츠  화보 이미지 
김태리를 모델로 기용한 코오롱스포츠의  2022 가을 캠페인 이미지     <사진제공=코오롱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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