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x 서울시 국내 패션 브랜드 육성 페스티벌 사흘간 성동구 서울숲에서 개최

국내 브랜드 전시 부스, 브랜드별 패션쇼 런웨이, 이색 콘서트 등 화려한 행사 줄줄이

신진브랜드 육성과 국내 패션브랜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무신사와 서울시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넥스트 패션 2022'이 내달 1일 개막을 앞두고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9월 1일부터 4일까지 서울숲 가족마당에서 열리는 넥스트패션은 ‘앞으로, 패션, 앞으로’를 테마로 국내 급부상하고 있는 55개 브랜드의 페스티벌로 한바탕 축제의 장으로 열린다.  

서울을 대표하는 브랜드 팝업 부스는 새롭게 시작하는 신진 브랜드를 비롯해 현재 활발히 사업을 전개하는 국내 브랜드를 소개한다.

해당 상품은 무신사 스토어가 서비스하는 QR을 이용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도록 운영.

또한 신진 브랜드와 개성 있는 뮤지션과의 컬래버레이션  ‘넥스트 패션 로드’는 행사 기간내내 가장 주목을 끌 전망이다.

 

9월 2일부터 사흘간 매일 두 차례씩 음악과 런웨이 쇼를 결합한 콘서트 퍼포먼스 등 차별화된 브랜드 컨셉과 디자인으로 주목받는 국내 브랜드의 런웨이에 독자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 성장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의 음악이 더해질 예정이다.

패션과 브랜드 사업에 관심이 많은 방문객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먼저 독창적인 브랜드 스토리로 팬덤을 보유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만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브랜드 캠프’가 4일간 열린다. 마르디 메크르디, 수아레, 노이어, 세터, 골스튜디오, 백야드빌더 등 탄탄한 브랜딩을 바탕으로 성장한 국내 브랜드 디렉터가 참여해 관객을 만난다. 또한 패션과 연관된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를 초대해 트렌드와 스타일에 관해 이야기하는 ‘토크 얼라이브’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넥스트 성수 투어’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성수동 소재의 브랜드 쇼룸과 카페, 라이프스타일숍 등 개성이 돋보이는 공간을 소개하는 지도를 제작해 관객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성수 투어 지도에 소개된 일부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는 무신사 스토어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무신사와 서울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조치를 철저히 시행할 계획이다. 페스티벌 관람객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체온 측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유증상자의 경우 행사 관람이 제한된다.

서울시와 무신사는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바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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