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대중투표, ‘W컨셉’ 기획전 8월 15일까지 진행
- 트렌드페어 부스 심사/선호도 투표 후 TOP10 선발

□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의 지원사업인  글로벌 브랜드 육성사업(전담기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일환으로 “2022 K패션오디션(제40회 대한민국패션대전)”의 TOP10 선발을 시작한다.

□ 1차 서류·포트폴리오 심사(5월), 2차 PT·실물 심사(6월)를 통해 선정된  TOP20을 대상으로 3차 온라인 대중투표 및 온라인 플랫폼 연계 기획전 심사와 4차 트렌드페어 부스 심사, 브랜드 선호도 투표 결과를 반영하여 최종 TOP10을 선발할 예정이다.

 ㅇ 8월 8일(월)부터 15일(월)까지 온라인 대중투표 사이트와 (www.kfashionvote.com) 유통 파트너 ‘W컨셉코리아’ 내 기획전을 통해 진행되는 3차 심사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ㅇ 또한 8월 24일(수)~25일(목) COEX에서 개최될 2022 트렌드페어 전시장에서 부스 심사와 브랜드 선호도 투표 등 4차 심사가 합산되어, 최종 TOP10을 선발하게 된다.

 ㅇ 아울러 올해 처음으로 ‘디지털패션’ 분야 특별상이 신설되며, 마지막 관문인 전문가 심사를 통해 12월 1일(목) 시상식이 개최된다.

□ 최종 선발된 TOP10 브랜드에는 대통령상 등 정부 시상과 함께 총 1억원 상당의 비즈니스 바우처*와 맞춤형 컨설팅, 유통 연계, 컴퍼니빌더의 투자 연계를 지원한다.

 ㅇ 비즈니스 바우처는 시제품·콘텐츠 제작비, 글로벌 세일즈랩 및 전시 등 해외 진출 지원, 홍보마케팅 지원 등 브랜드 수요에 따른 비즈니스 전개 비용을 지원한다.

□ 한국패션산업협회는 K패션오디션과 트렌드페어, 르돔(LEDOME) 쇼룸, 맞춤형 컨설팅 및 홍보 마케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유망 패션 브랜드의  비즈니스 및 글로벌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