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흡한속건, 방수방풍 소재 등 기능성 제품 라인업 한층 강화

골프와 테니스에 대한 MZ세대 관심의 열기가 급격히 높아지면서 스포츠시장 성장세가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가 오는 8월 24~26일까지 3일간 코엑스 A홀에서 개최하는 ‘프리뷰 인 서울 2022(이하 PIS)' 전시회는 골프·테니스 시장에 적합할 기능성 신소재를 대거 선보인다.

PIS에서 소개될 신소재들은 MZ세대가 스포츠 의류에 기대하는 새로운 스타일과 기능성을 두루 갖췄다. 효율적으로 땀을 흡수하고 빠르게 발산하는 흡한속건과 신축성을 기반으로 방풍, 발수 및 방수, 자외선차단 등의 기능성을 겸비해 실내외 스포츠웨어 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기능성 원단 ‘그래핀텍스’의 아이지에스에프, 아웃도어, 골프, 워크웨어용 기능성 원단 전문기업 예스텍스타일 컨설팅랩, 복합 교직 Stretch 직물 및 경량 신축 직물에 특화된 염색가공 기업 앤디아이, 교직물, 마이크로 직물 전문 생산업체 경영텍스, 환편물 편직 전문기업 와이제이글로벌, 기능성 원단 전문 생산업체 두림 등의 업체들이 참가한다.

8월 24일부터 사흘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PIS 2022'는 이외에도 MZ세대가 열광하는 패션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소재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7월 20일 오픈하는 Digital Show(온라인 전시)는 참가업체들의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 아이템을 바이어가 사전에 둘러보고 수주 상담할 수 있도록 구축하여 기능과 편의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