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상품의 품질·안전성 UP

KATRI(한국의류시험연구원, 원장 임헌진)와 NC 다이노스는 NC가 제작하고 판매하는 MD(머천다이징)상품 품질을 제고하고 스포츠 MD시장 확대를 위한 파트너로서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KATRI 는 섬유패션·바이오·환경 분야 국제 공인 시험인증기관으로 NC가 제작, 판매하는 MD상품의 품질 및 안전 관리를 위해 △ 시험‧검사 등에 관한 사항 △ 세미나 개최, 기술자문 등 교육, 컨설팅 관련 정보 교류 및 지원 사업 △ 친환경 소재에 대한 기술적 자문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KATRI 는 NC가 제작, 판매하는 MD 상품의 안전성 인증과 시험 검사를 맡는다.

지난 9일 SSG와의 홈경기에 앞서 열린 협약식에는 임헌진 KATRI 원장과 이진만 NC 다이노스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임헌진 KATRI 원장은 “NC 다이노스와의 이번 업무협약은 스포츠 머천다이징 상품의 안전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스포츠를 사랑하는 팬들 모두가 안전하게 스포츠 상품을 사용하고, 유통될 수 있도록 공인 시험인증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진만 NC 다이노스 대표이사는 “21시즌부터 NC는 재생PET 원단을 활용한 유니폼과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KATRI와의 이번 MOU 체결로 친환경적이고 팬들에게 보다 더 나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