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S 인증 리사이클 소재 등 다양한 친환경 소재 적용
의류•배낭•슬링백 등 다채로운 라인업 구성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다양한 친환경, 리사이클 소재를 접목한 친환경 제품군 ‘에코 프로젝트(ECO PROJECT)’를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

K2의 ‘에코 프로젝트’는 △GRS 인증을 받은 리사이클 소재 △옥수수에서 추출한 소로나 원사 △쿨맥스 리사이클 버전의 쿨맥스 에코메이드(COOLMAX ECOMADE) △친환경 리사이클 폴리 소재 등 환경 친화적인 소재를 활용하여 지속 가능한 패션의 가치를 담아내기 위해 기획됐다.

에코 프로젝트는 티셔츠, 자켓, 팬츠 등의 의류 제품부터 배낭, 슬링백, 크로스백 등 용품군까지 다채로운 라인업으로 구성됐으며, 지속적으로 친환경 원부자재를 다양하게 개발하고 스타일을 확대하여 전개할 예정이다.

대표 제품인 ‘OLA 티셔츠’는 친환경 신축성 재생 섬유 ‘이스크라-에스(ISCRA-S)’ 소재를 적용한 에코 프렌들리 티셔츠다. 부드러운 촉감에 뛰어난 신축성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극대화해 움직임이 많은 야외 액티비티 활동 시 착용하기에 적합하다.

앞쪽 가슴 부분에는 산에 오르는 사람의 모습을 수놓은 자수와 목 뒷부분에는 산에 오르다의 ‘올라(OLA)’를 네이밍으로 한 프린팅 디자인으로 하이킹 감성룩을 강조했다.

‘캠핑 그래픽 반팔 티셔츠’는 리사이클 소재인 쿨맥스 에코메이드와 옥수수에서 추출한 소로나 소재를 함께 적용하여 친환경적이며, 흡습속건성이 뛰어나 무더운 여름철 날씨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뒷면에 내추럴한 감성을 강조한 캠핑 그래픽으로 디자인 포인트를 더했으며, 반바지나 조거 팬츠 등의 다양한 하의와 함께 코디하여 산뜻하고 활기찬 캠핑룩을 연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