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무역점 출발 내달 현대판교점, 신강, 더현대 등 릴레이 팝업스토어

커피맛집 ‘챔프커피’ 협업..신메뉴 개발 및 ‘곰’ 앰블럼 활용한 패키지 선봬

지난해 3월 론칭이후 폭풍 성장한 골프웨어 '골든베어'가 MZ세대를 겨냥한 팝업스토어를 릴레이 공개한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중인 스트리트 문화를 담은 골프웨어 ‘골든베어’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첫 팝업스토어에 이어 내달 현대판교점, 신세계 강남점, 더 현대 등 8월까지 순차적으로 오프라인 겅혐공간을 연다.

스트리트 무드를 담은 골프웨어를 콘셉트로 첫 선을 보이며, 전형적인 골프 착장에서 탈피, 오버핏과 와이드 패턴을 접목한 상품 구성 및 차별화된 ‘더 골든(THE GOLDEN)' 캠페인을 전개하며 주목 받았다. 그 결과, 작년 연간 대비 올해 5월 누계 172% 매출 신장을 기록, 약 론칭 1년 만에 유의미한 성과를 내며 고공행진 중이다.

인기에 힘입어 골든베어는 유통채널을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확장 전개한다.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공략, 옷을 직접 눈으로 보고 구입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행보다. 첫 시작으로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6층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골든베어 팝업스토어는 스트리트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콘셉트로 꾸몄다. 골든 럭(GOLDEN LUCK), 골든 플레이(GOLDEN PLAY), 골든 셀러브리티(GOLDEN CELEBRITY)까지 크게 3가지로 구성했다. 골프와 관련된 재미요소를 만나볼 수 있는 ‘골든 플레이’, ‘골든 셀러브리티’ 존은 한정판 포토프레임으로 제작된 포토부스를 통해 유니크한 공간에서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또한 구매금액에 따라 사은품을 증정하는 ‘골든 럭’의 순간도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파스텔 톤의 깔끔한 티셔츠를 비롯해 셋업 구성된 유니크한 골프웨어와 액세서리 등을 한 자리에 구성했다.

골든베어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팝업스토어 내부 전경.

 

 

이외에도 골든베어는 마니아층을 보유한 유명 커피 맛집 ‘챔프커피’와 신메뉴를 개발하는 이색 협업도 진행한다. ‘골든 챔프(GOLDEN CHAMP)’는 플랫화이트와 쿠키가 세트로 구성된다. 또한 두 브랜드가 ‘곰’을 모티브로 하는 공통점을 반영, 새로운 앰블럼을 개발해 다양한 패키지도 선보인다. 해당 메뉴는 골든베어 팝업스토어 방문 후 SNS 이벤트 참여 시, 지하 1층에 위치한 챔프커피 매장에서 무료로 증정한다. 팝업 기간 내내 운영되며 1일 선착순 증정으로 소진 시 종료된다.

다양한 현장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팝업스토어를 방문만 해도 고객들에게 골든베어 스티커팩을 증정한다. SNS 이벤트에 참여하면 챔프커피 한정판 디저트 바우처 혹은 골든베어 볼마커를 지급한다. 또한 구매 금액대별로 10만원~30만원 네임택, 40만원 이상 텀블러, 60만원 이상 구매시 비치타월과 볼타월 세트 등 역대급 사은품도 준비돼 있다.

한편, 골든베어 팝업스토어는 6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을 시작으로 7월에는 현대백화점 판교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8월에는 더현대 서울에서 릴레이 팝업을 전개한다.

 골든베어가 챔프커피와 협업메뉴 ‘골든 챔프’를 선보인다
 골든베어가 챔프커피와 협업메뉴 ‘골든 챔프’를 선보인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