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일본 진출 이후 日산리오, FnC코오롱에 협업 러브콜,

2022 S/S ‘와키와 키티의 만남’ 러블리한 콜라보 라인 완성

13일 가로수길 팝업스토어 오픈 독보적 제품력 톡톡튀는 인테리어 유혹

 

핫 이슈 브랜드 – 슈퍼트레인㈜ ‘왁(WAAC)’

글로벌 행보로 주목을 받고 있는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WAAC)'이 일본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인 ‘헬로키티(Hello Kitty)’와 협업을 통한 캡슐 컬렉션을 공개, 최근 국내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이색 팝업스토어를 통해 국내외 MZ세대 소비자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어 화제다..

몬스터, 코카콜라, BT21등 지속적인 협업 라인을 공개하며 독보적인 상품력을 공개해온 왁은 올들어 전 세계인들의 두터운 마니아를 보유한 일본 산리오 사로부터 적극적인 러브콜을 받아 ‘헬로키티 by 왁’ 캡슐 컬렉션을 국내와 해외시장 동시에 론칭했다.

이달 코오롱FnC부문에서 분사한 슈퍼트레인㈜의 김윤경 대표는 “이번 헬로키티와의 콜라보 작업은 왁의 일본 진출 이후 성공적인 브랜딩 전개를 눈여겨 본 일본 산리오 사에서 먼저 제안을 해오면서 캡슐 컬렉션 런칭을 글로벌 무대에 선보이게 됐다”라며 “ 컨템포러리 퍼포먼스라는 수식어답게 왁은 매 시즌 지속적인 컬래버레이션과 R&D를 통해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제품력 강화에 매진해온 만큼 독보적인 시그니처 상품을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에 본격적으로 공략한다”고 말했다.

이준흠 사업본부장도 “전 연령에 걸쳐 플레이어들의 증가가 두드러지면서 국내외 골프웨어 시장은 코로나 이후 6조원 시장을 바라보고 있는 가운데, 하이엔드 시장의 니즈 역시 커지고 있다.”라며 “최근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면서 젊은 세대들의 놀이 공간 속 와키즈의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빠르게 국내외 영 소비층의 소구력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달 코오롱FnC부문에서 분사한 슈퍼트레인 김윤경 대표
이달 코오롱FnC부문에서 분사한 슈퍼트레인 김윤경 대표

 

이러한 상승세를 타고 왁은 지난해 407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이후 1분기 77% 성장세를 기록, 올해 연내 600억원까지 목표를 상향 조정했다.

성장의 배경은 지속중인 콜라보 상품과 더불어 왁의 대표 아이템인 점프수트를 비롯해 케빈나 티셔츠, 스웻셔츠, 남성 에릭박 등 후원선수 제품과 남성 조거팬츠 등 히트 아이템이 연속으로 터지면서 상승세 무드는 지속될 전망이다. 특히 고유의 재미있는 스토리 텔링을 담아낸 유니크한 와키즈 제품도 강화해 나간다.

5월 13일부터 6워7일까지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헬로키티 by 왁 팝업스토어 외부 전경
5월 13일부터 6워7일까지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헬로키티 by 왁 팝업스토어 외부 전경
헬로키티 by 왁 팝업스토어 내부전경
헬로키티 by 왁 팝업스토어 내부전경

 

“왁 고유 상품력 무기로 글로벌 행보 가속화”

공항과 여행 연상케 하는 톡톡튀는 인테리어 인스타그래머블 공간 화제

2030 영 소비층 접점 강화 와키 마니아부터 헬로키티 동심 공략

일본 성공적 안착 이어 미국 8개점 오픈. 중국, 대만 등 글로벌 확대

MZ세대 공략하는 대형 헬로키티 오브제, 공항 연출 포토존 등 눈길

 왁 사업부는 5월 공식 분사 이후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관게를 공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한국 제품의 소구력이 커지고 있는 해외 비즈니스를 강화해 글로벌 영 골퍼 소비자 공략이 올해 비즈니스 화두다.

지난 2019년 일본 텍스타일 어패럴 전문회사 타키효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이후 국내 인기제품의 일본내 소비자 니즈가 커지자 직수입 물량을 크게 확대해 수출에 활기를 띠고 있다.

성공 안착으로 일본내 빠르게 퍼포먼스 골프웨어 시장을 선점해 가고 있는 가운데, 헬로키티 콜라보 제품 출시이후 일본 팬덤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에 힘입어 도쿄 신주쿠 등 기존 8개 매장에서 연내 18개까지 확장 오픈한다.

미국 역시 골프 전문 유통업을 전개하는 WGS과 파트너십을 진행, 지난 4월부터 미국 내 8개 매장을 전개하고 대만, 베트남 등 아시아 권에서도 공격적인 행보를 펼칠 예정이다.

일상웨어로 안착한 골프웨어의 진화가 MZ세대들의 패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지난 12일 공개한 가로수길 팝업스토어는 매장 야외 공간에서부터 눈길을 사로잡는다.

푸른 잔디위에 시그니처 체크로 장식한 골프카 옆에는 대형 헬로키티 오브제와 붉은 리본으로 장식한 캐릭터 ‘와키’가 고객들을 맞이한다.

매장 내부는 ‘Come fly with WAACKY and Hello Kitty’를 테마로 매장 곳곳에 탑승 수속 모니터와 항공기 실내 연출, 수하물 벨트디스플레이 등 공항과 여행을 주제로 이색적인 인테리어를 연출했다. 특히 1층은 블루와 레드, 2층은 베이비 핑크를 키 컬러로 와키와 헬로키티를 융합한 러블리한 피케셔츠부터 맨투맨, 스커트, 조거팬츠, 슈즈, 장갑, 여행 용품까지 톡톡튀는 캐릭터 감성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여름철에 어울리는 스트라이프와 체크 패턴의 아이템이 메인 상품이다. 왁x헬로키티 스트라이프 니트 베스트는 시원한 레이온 혼방 원사를 사용했으며 세일러 니트 형태로 앞과 뒤에 컬래버레이션 와펜 및 레터링을 적용해 신선함을 더했다. 체크 팬츠는 시어서커 소재를 적용, 우수한 흡습성 및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도 강화.

팝업스토어 야외 비어퐁게임과 랩팅 카트를 활용한 포토존 등을 구성했다. 또한 왁x헬로키티 협업 한정 메뉴로 구성된 카페 운영 등 브랜드 경험을 공략한다.

조정희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