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 코드 등록하면 NFT(대체 불가능 토큰) 소유권 보호
- 고가 제품 위조 방지 산업의 게임체인저로 기대감 상승

미국 의류 및 액세서리 제조업체 니치스(Niches Inc.)사는 소유자 검증시스템(OVS)을 개발하고 특허 출원 절차에 들어갔다고 발표했다. 니치스는 유명 디자이너의 고급 독점 캡슐 컬렉션의 진위를 증명하기 위해 OVS를 개발했으며 앞으로 자신의 상품을 위조로부터 보호하고자 하는 다른 기업에서도 OVS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제조하는 모든 품목에 고유한 QR 코드를 부착하고 구매자는 이 코드를 스캔하여 니치스의 독점 모바일 앱에서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로 제품을 등록하여 소유권과 독창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은 iOS 및 Android 기기 모두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되었다.

QR 코드가 스캔된 후 니치스의 OVS는 거래가 완전히 안전한지 확인하기 위해 블록체인에 정보를 저장하고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환경은 니치스가 디지털 세계에서 의류 품목의 NFT(대체 불가능 토큰)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하여 상호 작용이 증가하고 소유권을 더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다.

니치스의 CEO 존 모건(John Morgan)은 "유명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컬렉션에는 200~300개의 엄선된 의류 품목만 포함되어 있으며 우리의 지적 재산과 럭셔리 브랜드를 보호하는 것이 가장 중요시 하고 있으며 우리의 검증 기술은 패션에서 스포츠 장비, 홈 퍼니싱에 이르기까지 산업에서 위조 제품에 대해 걱정하는 다른 회사들에게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