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무 박춘무 디자이너, “MZ세대 입맛과 패션 모두 사로잡겠다”

이색 퓨전 공간 〈B3713〉 청담동 오픈 한달만에 핫 플레이스 등극

MZ세대 컨템포러리 캐주얼 + 덴마크 ‘노마’ 출신 정혜민 세프 노르딕 퀴진 + 디자이너 박춘무의 미술 작품 아트 오브제 갤러리가 한 곳에…

 

(주)데무 본사. 1층에 자리한 B3713 외관
(주)데무 본사. 1층에 자리한 B3713 외관
 
풀냄새 가득한 미니 정원과 테라스에 마련된 야외 테이블.
풀냄새 가득한 미니 정원과 테라스에 마련된 야외 테이블.

 

국내 대표 중견 패션기업 ㈜데무의 본사가 위치한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37-13번지.

강남 번화가에서도 조용하고 쾌적한 주택가와 맞닿은 선릉로에 위치한 이 건물 1층에 지난 6월 새롭게 문을 연 ‘B3713’이 최근 강남의 새로운 명소로 부곽 되고 있다.

청담동 37-13번지의 지명을 딴 이 곳 ‘B3713’은 노르딕(Nordic) 퀴진(Quisine).

즉, 북유럽의 건강한 자연의 메뉴를 제공하는 레스토랑과 더불어 ㈜데무의 올 가을 신규 컨템포러리 캐주얼 ‘B3713’이 한 공간에 구성된 곳이다.

싱그러운 나무와 풀냄새가 가득한 미니 가드닝과 작은 테라스를 지나 내부 공간에 들어서면 강남의 유명 레스토랑들도 긴장할 만큼 최고의 셰프가 이곳에서 특별한 퓨전 음식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신선한 자연그대로의 청정 로컬 식재료의 순수한 맛과 자연발효의 건강함을 담은 ‘노르딕 퀴진’을 담아내는 레스토랑이자, MZ세대를 겨냥한 감성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쇼룸이며, 디저이너 박춘무가 오랜시간 작업해온 아트 갤러리 공간이 한데 어우러진 세련된 퓨전 공간으로 탄생했다.

B3713
B3713

 

“ 여기는 세계적인 노르딕 퀴진과 패션, 아트 갤러리가 공존하는 퓨전 라이프스타일 힐링공간 B3713”

B3713은 데무 박춘무 디자이너의 또다른 야심작이다.

직접 가꾼 가드닝부터 내부 인테리어와 소품 하나까지 모두 그의 손길이 안 닿은 곳이 없을 정도다. 직접 제작한 감각적인 아트 오브제들과 플랜테리어(Planterior)가 멋들어지게 어우러진 이색 공간으로 지난달 문을 연 이곳은 기존 편집숍 기능의 언타이틀닷을 약 6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B3713으로 새롭게 탈바꿈했다.

아름드리 나무들과 작은 미니숲으로 잘 가꿔진 힐링 가드닝 테라스를 지나 매장에 들어서면 정중앙의 파티션을 중심으로 레스토랑과 패션 쇼룸, 프라이빗 룸 공간으로 나뉜다.

 

 

 

B3713 메인 공간인 레스토랑은 블랙을 메인으로 세련된 인테리어와 아름답고 향기로운 플라워로 공간을 채운 고급스러운 플랜테리어까지 곳곳이 포토존이다.

디자이너 박춘무가 직접 손수 가꾼 내부 공간에는 레스토랑과 쇼륨, 그리고 블랙, 화이트, 블루 등 데무 시그니처 컬러로 완성된 아트 오브제와 그림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마치 세련된 갤러리를 연상케 한다.

모두 디자이너 박춘무가 손수 작업한 예술 작품들이다.

패션 디자이너로서 그녀는 이미 업계에 정평이 나있을 정도로 뛰어난 그림 실력을 보유한 재능을 살려 제2의 삶을 ‘화가’로 살고 있다. 유화와 크로키에 이어 최근에는 아크릴 물감의 묘미에 푹 빠져 그녀만의 시그니처를 담아낸 새로운 작품들이 이 곳에 연출되어 있다.

박춘무디자이너가 직접 그린 크로키 작품들.
박춘무디자이너가 직접 그린 크로키 작품들.

 

 

특별히 주목을 끄는 작품은 매장내 공간을 나누기 위해 설치한 초대형 파티션이자 박춘무 디자이너가 꼬박 이틀에 걸쳐 완성한 거대한 작품의 완성본이다.

박춘무 디자이너는 “5개의 대형 아크릴판을 세워 일정하게 레이저 빛을 쏜 상태에서 직선을 그렸고 그 위헤 실버 아크릴 물감과 레진을 섞어 선을 그리는 작업과 굳히는 작업을 반복하면서 한 치의 흔들림이 없도록 완성하는데 많은 집중력이 필요했다”고 말했다.

특유의 꼼꼼하고 세심함이 드러나는 완벽에 가까운 작업 덕분에 파티션을 접었을 때와 펼쳤을 때 한치의 오차도 없을 만큼 완성도 높은 세상에 하나뿐인 이미지 월을 탄생시켰다.

이 곳 파티션을 걷히면 또 하나의 공간인 쇼룸이 등장하는데, 올 가을 새롭게 런칭을 앞둔 영 소비층 타깃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B3713가 그 모습을 드러낸다.

아크릴 파티션을 통해 쇼룸과 레스토랑 공간을 분리했다.
아크릴 파티션을 통해 쇼룸과 레스토랑 공간을 분리했다.

 

옷 맛을 잘 아는 MZ세대 겨냥 합리적 컨템포러리 ‘B3713’ 온라인플랫폼서 런칭

B3713은 디데무팀들이 의기투합해 MZ세대를 겨냥하는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디자이너 브랜드의 진중함과 합리적인 가격, 고급스러운 소재를 모두 만족하는 하반기 유망브랜드다. 이미 지난 상반기 국내 대형 유통 마켓테스트를 한 결과 영 소비층 대비 가격 저항이 낮아 높은 판매고를 기록, 유통사로부터 성공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올 가을 신규 런칭하는 영 컨템포러리 'B3713' 쇼룸 공간
올 가을 신규 런칭하는 영 컨템포러리 'B3713' 쇼룸 공간
B3713' 
B3713' 

기존 디데무 디자인팀이 오랜 시간 공들여온 ‘B3713’은 하반기 MZ세대를 겨냥한 컨템포러리 스트릿 웨어로 유러피안 감성의 고급스럽고 정제된 소재와 디자인, 실루엣, 가격 경쟁력이 차별화다. 오는 8월 무신사 W컨셉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호주 아티마, 덴마크 노마,108 등 세계1위 레스토랑 메뉴개발팀 출신  정혜민 셰프의 로컬 재료와 자연 발효를 베이스로 북유럽 퓨전 ‘노르딕 퀴진’을 맛볼 수 있는 곳

 

‘B3713’ 건강한 식재료 발효기반 ‘눈과 코와 입이 즐거운 힐링 소울 푸드’ 인기

B3713 매장 입구에 들어서면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곳은 유명세를 타고 있는 정혜인 셰프의 작업 공간이다.

직접 담근 각종 자연 발효 소스들이 가지런히 놓여있는 팬트리가 보여주듯이 메인공간인 레스토랑 B3713의 핵심은 이 곳만이 가진 특별 레시피 메뉴들이다.

건강한 로컬 식재료와 자연발효를 기반으로 한 ‘노르딕 퀴진’을 선보이는 B3713의 총괄 세프는 북유럽 특유의 메뉴를 개발해온 탄탄한 경력을 가진 정혜연 셰프가 전담해 더욱 주목을 끈다.

정혜민 셰프는 호주 ‘아티카’와 덴마크 ‘노마’, ‘108’ 등 세계적인 레스토랑에서 근무해온 경험을 살려 그녀만의 시그니처 레시피를 선보이고 있는데, 베이스는 자연 발효의 건강함을 담았다.

특히 매년 100만명이 예약을 시도하며 세계 50대 레스토랑 1위로 3번이나 선정된 덴마크 코펜하겐에 위치한 노마에서도 메뉴개발팀 소속이라는 그녀가 만든 음식이라는 입소문에 국내 유명셰프들이 앞다퉈 직접 테이스팅을 위해 방문하고 있다

 

그 중 B3713만의 고유한 메뉴가 가장 주목을 끄는데, 이는 현지의 신선한 로컬 청정 재료만을 쓴다는 고집을 담았다.

한국적인 것과 노르딕 퀴진의 융합, 여기에 자연발효를 담아낸 건강한 퓨전음식을 선보이면서 어디에도 없던 전혀 새로운 레시피를 선보여 호평을 받고 있다.

B3713 시즈널 프루트 샐러드
B3713 시즈널 프루트 샐러드
B3713 방풍나물 리조또 
B3713 방풍나물 리조또 

 

대표 메뉴인 저녁 코스 음식으로는 체리 꿀 매실 배 등 각종 천연과일 소스들을 활용한 시즈널 프루트샐러드에는 유채꽃 인삼꽃 등 식용꽃을 활용해 맛은 물론 아름다운 작품을 보는 듯한 즐거움을 준다. 또한 이 곳의 시그니처이자 가장 인기있는 요리는 방풍나물 곤드레 돈나물 등 제철나물을 더한 리조또와 이스트(yeast) 밀크를 곁들인 포테이토, 시즈널 피쉬와 다양한 스테이크 요리 등이다. 모두 신선한 로컬 재료와 자연발효를 베이스로 선보이고 있다.

B3713 가리비 앤 리크
B3713 가리비 앤 리크

 

이스트  포테이토
이스트  포테이토

 

정 셰프는 “전세계 건강식의 트렌드는 자연 발효에 대한 관심과 이에 따른 신 메뉴 개발이 관건”이라며 “발효를 베이스로 한국의 고유 건강한 식재료를 노르딕 퀴진으로 완성한 색다르고 맛있는 퓨전음식을 찾으시는 분들은 B3713으로 오셔서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조정희 국장. silky2@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