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6월 한달간 신발 랭킹 데이터 분석

리커버리 샌들, 가볍고 푹신한 밑창 착화감 방수기능 등 활용성 높아 인기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서 지난 한달간 가장 많이 팔린 신발 랭킹 순위가 공개됐다.

6월 한 달간(6/1-6/30) 빅데이터와 소비자들의 다양한 활동을 반영해 산출되는 무신사 스토어 랭킹은 현재 유행하고 있는 아이템과 패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무신사 스토어 신발 카테고리 상위 랭킹에는 시원하고 가볍게 신기 좋은 샌들과 슬리퍼가 주를 이뤘다.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리커버리 샌들로6월 신발 카테고리 상위 랭킹 1위부터 10위까지 제품 중 절반 이상이 리커버리 샌들이 차지했다. 가볍고 푹신한 밑창 소재를 적용해 편안한 착화감을 갖췄으며, 방수 기능으로 활용성이 높은 것이 인기비결.

이 중 토앤토 ‘제로비티 플립플랍’은 1위와 3위에 이름을 올리며 강세를 보였다. 해당 제품은 볼드한 실루엣에 자체 개발한 TPE 소재를 적용해 가볍고 푹신한 쿠션감을 제공해 발의 피로도를 덜어준다.

4위를 차지한 ‘엠엠지엘 미니멀 플립플랍’은 발등과 발가락 부분에 가죽과 스판 소재를 더해 착용감을 더욱 높였으며, 바닥의 미끄러움을 방지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아웃솔을 적용했다.

슬리퍼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위를 차지한 ‘닥터마틴 블랙 슬리퍼’는 닥터마틴 특유의 옐로 웰트 스티치를 그대로 적용해 세련된 느낌이 돋보인다. ‘아디다스 알파바운스 슬라이드’도 색상별로 각각 6위와 8위를 차지했다. 아디다스만의 상징적인 3-스트라이프 갑피 디자인이 돋보이며, 발볼 크기에 맞춰 사이즈도 조절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클래식한 디자인 샌들과 슬리퍼도 꾸준히 인기가 좋다. 핸드메이드 레더 샌들 ‘예루살렘 NO.8 THE GOOD SHEPHERD’ 샌들이 5위를 차지했다.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버켄스탁도 여름을 맞아 다양한 아이템이 랭킹에 올랐다. 경량성과 방수성을 모두 갖춘 아리조나 에바 블랙은 7위에, 천연 스웨이드 소재로 발등에 부드러운 터치감을 선사하는 취리히 타우페는 9위를 기록했다.

이해인 무신사 에디터는 “여름철이면 시원한 슬리퍼가 늘 상위 랭킹에 오르는 편인데 올해 원마일웨어 트렌드까지 맞물리면서 더욱 가볍고 편하게 신을 수 있는 리커버리 샌들이 사랑을 받고 있다”며 “미니멀한 디자인에 포인트가 더해진 아이템으로 데일리는 물론, 여행을 가거나 물놀이를 할 때도 신을 수 있어 인기”라고 설명했다.

한편 무신사 랭킹은 실시간, 일간, 주간, 월간, 3개월 단위로 살펴볼 수 있고 상품, 브랜드, 검색어 랭킹으로 세분화되어 있다. 특히 모바일에서는 연령별 랭킹도 제공.

조정희 silky2@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