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MLB CUP “이랜드 올리브스튜디오, 메인 후원사로 함께해 국내 유소년 야구 꿈나무

이랜드이노플(대표 문옥자)의 캐릭터&미디어 콘텐츠 사업부문 올리브스튜디오가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베이스볼(이하 MLB)과 한국리틀야구연맹이 주최하는 ‘2021 MLB CUP 전국리틀야구대회’의 메인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일 알렸다.

2021 MLB CUP 전국리틀야구 대회는 MLB의 저변확대와 함께 유소년 야구 선수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열리는 대회다.

국내 65개 리틀야구팀, 약 1천300명의 선수가 참가하고 참가팀은 다음 달 2일부터 일주일간 세종시 리틀야구장과 세종 중앙공원야구장에서 열리는 예선 토너먼트를 치르고, 오는 10월 6일부터 6일간 제주도에서 열리는 본선 16강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팀을 가린다.

이번 대회 기간에는 메이저리그 전·현직 야구선수들의 화상 통화 및 직접 방문을 통한 격려 등 국내 야구 꿈나무들을 응원하기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예정돼 있다. 특히, 월드시리즈 우승 경험을 두 차례나 가지고 있는 김병현이 개막 경기 및 대회기간, 결승전에 함께해 리틀야구 선수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2021 MLB CUP 전국리틀야구 대회 공식 마스코트 코코몽
2021 MLB CUP 전국리틀야구 대회 공식 마스코트 코코몽

지난해 이랜드뮤지엄이 보유한 세계적인 야구 소장품을 유튜브 콘텐츠로 제작했던 올리브스튜디오는 당시 연결된 MLB와의 인연을 통해 이번 대회 메인 후원사로 참여하며, 국민 캐릭터로 사랑받는 올리브스튜디오의 코코몽이 이번 대회 공식 마스코트로 함께한다.

올리브스튜디오는 코코몽을 활용해 대회 맞춤형 이벤트 굿즈 제작, 시구, 선수단 응원 등을 진행하며 다채로운 방식으로 국내 야구팬과 소통할 계획이다.

 

올리브스튜디오 관계자는 “최고의 야구선수가 되기 위해 즐겁게 땀 흘리며 훈련하는 유소년 선수들의 모습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는 코코몽의 비전과 잘 맞아 이번 대회를 적극 지원하게 된 것”이라고 말하며, “향후 코코몽은 온·오프라인 스포츠 분야에서 다양한 콘텐츠와 협업을 진행해 다채롭고 신선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주관하는 MLB 인터내셔널 부사장 짐 스몰은 대회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MLB 컵을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어린 선수들이 이번 대회를 계기로 평생 기억에 남는 추억을 쌓고, 더 큰 꿈을 가질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한편, 2021 MLB CUP 마스코트 코코몽의 활약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코코몽 TV’와 ‘코코몽 매운맛’에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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