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캐릭터로 변신한 코코몽을 홍대에서 만나보세요”

코코몽의 캐릭터 굿즈샵 '코코몽 스토어'가 오늘(4일) 최초로 홍대점에 개점했다.

이랜드이노플의 미디어&캐릭터 콘텐츠 사업을 운영하는 올리브스튜디오가 대표 캐릭터 IP(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 코코몽을 활용한 캐릭터 굿즈샵이다.

올리브스튜디오는 이번 코코몽스토어 오픈을 통해 기존 영유아층 위주의 애니메이션과 굿즈 제작을 넘어 MZ세대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10대와 20대가 모이는 홍대에 코코몽스토어 1호점을 오픈하는 것도 MZ세대와 폭넓게 소통하겠다는 전략의 일환이라고.

코코몽스토어 1호점은 ‘냉장고 나라 코코몽’의 캐릭터 세계관에 맞춰 파스텔 핑크톤의 코코몽 냉장고를 콘셉트로 내·외관을 꾸미고 다양한 다자인의 포토존, 핑크 코코몽 등신대로 즐길 거리를 구성했다.

1호점 오픈 기념 프로모션인 ‘핑크 코코몽 미니 캐리어백 & 커스터마이징 스티커 세트’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사전 바이럴을 일으키며 코코몽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외에도 SNS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코코몽 세안밴드’, ‘월리를 찾아라X코코몽 봉제인형’ 등 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

또한, 오픈 사은품 증정, 이랜드 계열사 매장 제휴 할인, 럭키박스 판매, 코코몽 큐레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며, 방송인 황광희와 함께하는 코코몽X애슐리 라이브커머스, 유명 유튜버와 함께하는 코코몽 먹방 등 다채로운 온라인 콘텐츠도 코코몽스토어 1호점에서 촬영해 선보일 계획이다.

코코몽 스토어.
코코몽 스토어.

 

 관계자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캐릭터 콘텐츠의 가치가 커지고, 관련 산업도 함께 성장하는 추세”라고 말하며, “올리브스튜디오는 이미 국내에서 성공한 캐릭터 코코몽을 활용해 온·오프라인 영역에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전 연령층이 사랑하는 캐릭터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리브스튜디오는 지난 1일 이랜드시스템스와 ‘이랜드이노플’로 합병하며 본격적으로 미디어&캐릭터 콘텐츠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알린바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