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량기능성은 기본, 항 바이러스 시대 '항균' 소재 급부상

고강도 고기능 고사양 등 기능성 업그레이드, 군용소재 가방도 탄생

노스페이스, 휠라, 뉴발란스, 디스커버리, MLB, 내셔널지오그래픽, 빈폴키즈, 피터젠슨, 플레이키즈프로...

올해 2021 신학기 가방시장이 예사롭지 않다.

지난해만해도 코로나 출발로 의기소침했던 제품 출고 경쟁하락세와 달리 올해는 기업들이 포스트코로나시대에 걸맞는 최고의 기능성 무기를 탑재한 역대 최고의 기능성 ‘신학기 가방’들을 속속 출시하고 백투더스쿨을 향한 희망찬 행보를 선보이고 있어 주목을 끈다.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와의 전쟁을 통해 자연스럽게 발전한 항바이러스 소재와 항균소재 등은 물론 전세계 트렌드의 화두인 친환경 리사이클 소재로 만든 가방까지 다양한 소재싸움이 예고된다.

여기에, 인체공학적 설계로 우수한 디자인과 경량성, 내구성, 다양한 안전 기능성은 물론, 마스크 착장 필수시대에 걸맞는 마스크 포켓까지 아이디어가 넘치는 신학기 가방들이 쏟아지고 있다.

 

노스페이스 “친환경시대 신학기 가방도 PET병 원사로

신학기 가방도 친환경 시대! 노스페이스, 페트병 재활용한 ’에코 백팩 컬렉션’ 출시

페트병 1080만개를 재활용한 ‘에코 플리스 컬렉션’을 통해 ‘친환경 뽀글이’ 열풍을 선도하고 있는 노스페이스는 페트병 100% 리사이클링 소재를 겉감에 적용한 ‘에코 백팩 컬렉션’ 을 2021 신학기 가방으로 주목을 끈다. 백팩과 보조 가방을 비롯한 다양한 수납 공간 설계로 실용성을 한층 높이고 빅사이즈 백팩의 대표 아이템인 ‘빅 샷’과 ‘핫 샷’에 새로운 컬러를 추가해 가성비 가심비 모두 Z세대의 소비 트렌드도 만족시킨다는 전략.

노스페이스 빅샷을 착용한 김요한.

특히 ‘빅 샷(BIG SHOT)’은 무신사의 가방 부문 주간 및 월간 랭킹의 최정상을 1년 이상 유지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끄는 제품.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라이트 베이지 색상의 ‘빅 샷’은 페트병 19개(500ml 기준)를 재활용해 탄생된 페트병 100% 리사이클링 소재를 겉감에 적용한 친환경 백팩이다. 전면 분리형 공간과 옆면 포켓 및 내부 포켓 구성 등 다양한 수납 공간으로 실용성을 더했고, 플렉스벤트(FLEXVENT) 가방끈을 적용해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노스페이스 주니어 라이트 스쿨팩
노스페이스 주니어 라이트 스쿨팩

 

 노스페이스 라이트 팝업 백팩(LIGHT POP UP BACKPACK)’
 노스페이스 라이트 팝업 백팩(LIGHT POP UP BACKPACK)’

심플한 디자인과 함께 빅 샷 보다 작은 사이즈로 여학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핫 샷(HOT SHOT)’도 라이트 베이지 색상이 새로 출고. 노스페이스만의 ‘라이트 핏(LIGHT-FIT) 시스템’을 적용해 어깨의 피로도를 줄여준다. 또한, 마스크 수납을 위한 항균 포켓과 비상용 휘슬이 적용되었고, 목걸이 형태의 미니 파우치와 토트 가방이 세트로 구성되어 착용자의 안전과 편리함을 세심하게 고려했다

 노스페이스 ‘클래식 칸쿤 팩(CLASSIC CANCUN PACK)
 노스페이스 ‘클래식 칸쿤 팩(CLASSIC CANCUN PACK)

페트병 22개를 재활용한 ‘클래식 칸쿤 팩(CLASSIC CANCUN PACK)’은 가벼운 무게에도 불구하고 30L급의 대용량을 수납할 수 있는 제품

노스페이스는 홍보대사 김요한과 함께 에코 백팩 ‘빅 샷’의 스타일링 화보와 친환경 캠페인을 동시에 전하는 댄스 영상을 온라인을 통해 공개하고,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삼다수(제주개발공사) 및 효성티앤씨 등과 친환경 프로젝트로 제주에서 수거한 폐트병으로 만든 의류, 가방 및 용품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이달 선보였다.

 

한편, 노스페이스 키즈 역시 세균 증식을 억제하고 잔존율을 99% 감소(섬유패션 전문 시험 기관 테스트 결과)시키는 항균 가공 처리는 물론 항균 필름이 부착되어 마스크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항균 포켓까지 적용한 2021신학기 가방을 출시했다. ‘와이드 프로텍션 스쿨 팩과 ‘스마트 포켓 스쿨 팩’ ‘주니어 라이트 스쿨 팩’은 야간 반사 라벨과 비상용 호루라기, 페트병 재활용 100% 리사이클링 소재의 원단으로 에너지 자원 절감, 온실가스 배출 감소 등에도 기여하며 지구 환경 보호에 관한 교육적 가치도 담았다.

노스페이스 키즈 2021 신학기 가방,
노스페이스 키즈 2021 신학기 가방,

 

특히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의 움직임에 따라 가방 끈의 각도가 자동으로 조절되어 가방의 무게를 고르게 분산시켜주는 ‘스마트 핏(SMART FIT)’ 기술은 물론, 인체 곡선에 따른 S자 커브 설계로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하여 성장기 아이들의 척추에 편안함을 제공하는 ‘S 벤트(S-VENT)’ 기술 등 노스페이스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반영됐다.

휠라(FILA) “고강도 + 고기능 + 고사양’= 3高”로 무장한 백투스쿨 백팩 컬렉션

방탄소년단과  휠라의 2021 신학기 뉴 비기닝 캠페인화보. 

 

휠라(FILA)는 올해 신학 기 가방인 ‘2021 백투스쿨 백팩 컬렉션을 위해 신학기 가방의 기능성을 최고 수준으로 강화해 3高(고강도, 고기능, 고사양) 요소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군용재킷 소재 등을 사용해 내구성을 극대화, 항균 기능을 함유한 안감 소재 적용과 백팩 전반 세심한 오거나이저 시스템으로 블루투스 이어폰부터 노트북까지 다양한 소지품을 똑똑하게 수납하도록 고안했다.

 에이프릴 이나은과 2021 휠라의 백투스쿨 화보

꿈만큼이나 짐 많은 중고생부터 한층 강력해진 백팩의 성능과 기능 덕에 대학생, 사회 초년생, 아웃도어 캠핑족, 운동족 모두 만족시킬 ‘카본 백팩’은 원단 사이에 바둑판 형태로 강한 실을 넣어 짠 립스탑 원단에 전후면 더블 코팅을 적용해 단단하고 손상이 적다. 가방 밑단은 1680데니어의 고강도 나일론 원단을 사용해 무거운 짐 무게에도 쳐지지 않고, 쉽게 마모되지 않는다. 박테리아 등 미생물 증식을 억제하는 에이지온 항균 소재를 안감으로 쓰고, 등판에는 공기 순환 통로 시스템을 적용해 장시간 착용해도 쾌적하며, 노트북 포켓 포함 백팩 전반 생활방수기능을 갖췄다..

아이즈원 김민주와 휠라 2021 백투스쿨  화보 이미지

‘이지스 백팩’은 군용재킷에 사용되는 발리스틱 나일론 원단, 에이지온 항균 안감, 등판에 에어메시 공기 순환시스템이 쾌적,. 바닥처짐 방지 패드, 가슴벨트 디테일에 인형이나 블루투스 이어폰 등을 걸 수 있도록 DIY플랫폼 D링 고리를 부착했다.

휠라 대표 백팩 ‘오리진 라인’도 업그레이드, ‘포스21 백팩’은 전면 웨빙(webbing)끈이 특징이며, 고기능성 코듀라 원단, ‘미니 파우치’를 포함한 수납 실용성이 특징.

840g 가벼운 무게가 특징인 ‘링크21 백팩’은 에어 메시 등판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간단한 소지품을 수납하기에 알맞은 다용도 미니 파우치가 달려있어 실용적.

 

휠라 키즈 아이들의 꿈을 실현시켜줄 드리밍 키즈백팩

휠라 키즈 2021 백투스쿨 뉴 신학기 백팩
휠라 키즈 2021 백투스쿨 뉴 신학기 백팩

 

휠라키즈는 2021년 신학기 아이들이 꿈꾸는 장래희망, 취미 등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똑똑한 ‘드리밍(Dreaming) 키즈 백팩 컬렉션’을 출시했다..

지난해 초등학생 희망직업 조사 3위를 기록한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아이들을 위한 ‘크리에이터 백팩’을 비롯해 아이돌, 로켓, 스페이스, 사커, 마카롱21 등 실제 주요 백팩 이름을 크리에이터, 아이돌, 사커(축구), 로켓 등으로 이름 붙여 희망 직종과의 연관성을 극대화했다.

백팩 디자인에도 프린트, 와펜 등을 활용해 직업 세계관을 직관적으로 표현,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한다. 백팩 전반 재귀반사 3M 포인트에 별, 하트 모양의 LED 참 장식 어두운 곳에서도 아이들의 움직임을 눈에 띄도록 해 안전성까지 갖춘 것이 특징.

휠라 키ㅈ 2021 백투스쿨 컬렉션.

핸드폰 전용 수납 히든 포켓 덕에 전화, 문자 등 휴대전화 알람을 잘 들을 수 있다. 초경량(500g대) 무게에 인체공학적 설계 통한 U자 어깨 끈과 등판 에어메시 소재에 다양한 포켓 구성, 체스트 벨트 부착은 기본.

심플한 실루엣과 넉넉한 수납공간, 몰드형 외관에, 휠라 스피디 리니어 로고를 더해 세련미를 더했다. 호루라기 모양 체스트 벨트로 안정적인 착용감에 호신 안전성까지 갖췄다.

한편, 이번 백팩 컬렉션 출시에 맞춰 휠라는 방탄소년단과의 백투더스쿨 컬렉션 화보와 아이즈원 김민주, 에이프릴 이나은 화보를 공개하고, 휠라 키즈는 각각 모델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신학기 화보를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휠라 키ㅈ 2021 백투스쿨 컬렉션.
휠라 키ㅈ 2021 백투스쿨 컬렉션.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작년보다 100g 더 가벼워진 ‘라이크 에어Z!’ 출시

항균소취 마스크 포켓, 탈부착 몰드케이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21SS 라이크 에어 Z! 백팩 이미지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21SS 라이크 에어 Z! 백팩 이미지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2021 신학기를 맞아 경량성과 실용성을 한층 강화하고 항균 소재를 탑재한 ‘라이크 에어Z! 백팩(LiKE AIR Z! BACKPACK)’을 출시했다.

지난해 베스트셀러 제품 ‘라이크 에어 백팩’의 2021년 버전으로 작년 대비 무게를 100g 낮춰 기존 원단에 비해 20%나 가벼운 로빅에어 원단이 어깨 무게 부담을 최소한으로 줄여줬다. 또한, 척추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편안감을 극대화해주는 AIR-100 등판 구조를 적용해 장시간 가방을 메고 있어도 착용감도 우수하다.

수납공간은 많아졌다. 가방 내부 오픈 포켓은 체육복 등 부피가 큰 물건을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등판과 어깨, 멜빵 부근의 포켓은 백팩 착용 중에도 자주 사용하는 물건들을 손쉽게 꺼낼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외에도 이어폰, USB 등 잊어버리기 쉬운 물건들을 수납하기 좋은 탈부착 몰드 케이스 등을 별도로 구성해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최근 소비자의 성향에 따라 친환경 원단을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디스커버리가 신규 개발한 컴포트 메쉬 소재는 친환경 공정으로 생산된 원단으로, 땀을 보다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해 사용자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가방 안감은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단을 적용해 쓰레기 매립량 및 이산화탄소 배출과 물 사용량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코로나 시대에 꼭 필요한 부분도 추가됐다. 항균 코팅 안감을 적용한 마스크 포켓은 생활의 필수품이 된 마스크와 손수건 등 위생적으로 관리되는 소지품을 보다 깨끗하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버클 스트랩을 숨겨 2-way로 연출 가능한 ‘트웨인 백팩’, 새로운 형태를 적용해 옆태까지 신경 쓴 ‘티티쉘 백팩’, 탈부착 가능한 스트링 포인트 및 메쉬 포켓으로 자유롭게 연출 가능한 ‘플렉스-지 백팩’, 알찬 수납력과 탈부착 미니지갑이 구성된 ‘스윗디 백팩’ 등 다양하게 구성.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초등생 책가방도  ‘한큐에 해결’ 

디스커버리 풀패키지 책가방.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이번 21SS 시즌에는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학년별에 적합한 구성과 디자인을 구별해 아이들과 학부모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신상 책가방 라인업을 출시해 주목을 끈다.

디스커버리 라이트( LITE) 백팩

먼저, 가방과 보조가방, 크로스백까지 3개의 가방이 1세트로 지갑, 핸드폰 등을 소지할 수 있어 어디서든 실용성이 높은 크로스백과 실내화, 줄넘기, 미술 준비물 학교 외 기타 활동까지 완벽하게 커버가 가능한 제품. 가방 전체에 듀폰(DUPONT)사의 항균 안감을 사용해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프리미엄 3M 재귀 반사 디테일로 야간 착용시에도 아이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가방 정리가 서툰 저학년 맞춤형 가방으로 출시된 ‘스마트 포켓 반성형 저학년 책가방’은 외부에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로고가 새겨진 몰드형 포켓으로 수납력을 강화했다.

가방 옆쪽에 별도의 보온, 보냉 기능의 원단을 활용한 사이드 포켓이 있어 물병 수납이 가능하며, 카드와 현금을 보관할 수 있는 별도의 지갑이 있다.

디스커버리 스마트 포켓 책가방

많은 책을 수납해야 하는 고학년 라인 가방은 무게와 용량에 중점을 뒀다. ‘라이트(LiTE) 백팩’은 기존의 원단보다 20% 가벼운 로빅에어 원단을 적용해 가방의 무게를 낮췄다.

체스트 벨트는 가방을 체형에 맞게 안정적으로 고정 가능하며, 3D 에어쿠션 등판은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해 착용시 편안하다.

 

 

 

뉴발란스키즈  매년 신학기 가방 트렌드 선도, 이번엔 '아코디언 수납 스마트 가방 '

 뉴발란스 키즈 백팩 모델 이미지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의 글로벌 스포츠브랜드 뉴발란스 키즈는 매해 신학기 가방의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답게 높은 수준의 품질에 새로운 트렌드를 입힌 제품들로 주목, 올해는 총 10개 스타일로 아코디언 형태의 수납공간 등 기능성이 뛰어난 ‘스마트 가방’라인과 다채로운 컬러감으로 가방을 멨을 때 키즈 모델처럼 보이는 ‘샤이니 가방’ 라인으로 구성했다.

스마트 가방 라인의 대표 상품인 ‘아코디언 포켓몰드 초등학생 책가방’은 백팩과 내피 탈부착 보조가방, 카드지갑으로 구성된 세트형 가방으로 앞 포켓은 칸이 나누어져 있으며 아래쪽은 칸끼리 연결되어 청소가 쉽다. 체스트 벨트는 어린 학생들이 쉽게 맬 수 있는 고급 자석 체스트 벨트를 사용했으며 3M 반사원단으로 비 오는 날과 야간에 아이들을 안전하게 지켜준다.

샤이니 가방 라인의 대표 상품인 ‘Glitter-girl 초등학생 책가방’은 앞 포켓에 움직이는 글리터 포인터를 준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백팩이다. 필통이 세트로 제공되며 탈부착이 가능.

뉴발란스 키즈 백팩 이미지.

MLB키즈  스포티한 디자인 마스크 포켓, 넉넉한 수납

 

MLB키즈는 코로나19로 마스크가 필수인 요즘 모든 가방에 항균 안감을 사용한 마스크 포켓을 내장했다. 또한 리플렉티브(반사) 효과와 자석 버클로 아이들의 안전성과 편리성을 높였으며, 미니 지갑 및 파우치가 세트로 구성돼 실용성까지 챙겼다.

신입생 및 저학년용 ‘메가 리플렉티브 백팩’은 메가 로고가 낮에는 그라데이션 포인트를, 밤에는 빛을 받으면 반사해 안전을 확보해 준다. 또한 성장기 아이들을 위해 어깨 부담을 줄여주는 U자형 에어메쉬 어깨 끈을 사용했으며, 매쉬 소재로 통기성까지 높였다. 깔끔하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은 물론 마스크 포켓, 보냉 포켓, 미니 파우치와 더불어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소지품 수납까지 신경 썼다.

여아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샤이니 백팩’ 스트릿 감성을 담은 고학년 책가방 ‘걸스 솔리드 백팩’을 비롯해 카드지갑이 탈부착되어 교차 가방으로도 인기다.

 

MLB KIDS BACKPACK
MLB KIDS BACKPACK


 

내셔널지오그래픽어패럴 ‘에어 백팩(AIR BACKPACK)’ 신규 4개 라인 출시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의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밀레니얼 소비자를 위한 ‘에어 백팩(AIR BACKPACK)’의 새로운 라인 ‘하이커 에어 백팩’, ‘듀블 에어 백팩’, ‘다이노 에어 백팩’, ‘파치 에어 백팩’ 총 4종을 출시했다.

전 제품모두 자체 개발한 경량 소재 ‘에어코듀라’ 원단을 사용해 기존보다 한결 가벼워진 중량으로 사용자 피로감을 크게 줄였다. 메인 포켓은 항바이러스 및 항균 기능성을 갖춘 소재로 안감을 처리, 등판과 어깨 끈에는 통기성이 우수한 에어 매쉬 소재를 사용했다.

한층 개선된 사용감과 함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실용성 높은 디자인도 돋보인다.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업무나 학업을 이어가는 백패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모든 에어 백팩 제품 메인 공간에 15인치 노트북을 수납할 수 있는 전용 포켓을 마련했다.

네샤날 지오그래픽 백팩.
네샤날 지오그래픽 백팩.

 

각 제품별로 차별화된 디자인과 구성품을 다양하게 구성,. ‘하이커 에어 백팩’은 캐주얼과 스트릿, 아웃도어까지 다양한 코디 연출 가능, 정중앙의 과감함 빅로고 포인트외에 구성품도 다양화해 에어팟 케이스와 탈부착 가능한 카드지갑, 그리고 카드지갑을 부착할 수 있는 목걸이 랜야드가 제공된다.

‘듀블 에어 백팩’은 개성 있는 전면부 포켓과 넉넉한 수납 공간이 메인 포켓은 많은양을 담도록 설계, 캐리어 손잡이걸이용 밴드가 적용돼 여행 시에도 활용하도록 했다. 추가 구성품으로 탈부착 가능한 카드지갑과 키링이 제공.

‘다이노 에어 백팩’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캐주얼 데일리형 백팩이다. 시선을 사로잡는 선명한 빅로고와 과감한 와펜 키링을 적용해 심플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모두 잡았다.

‘파치 에어 백팩’은 파우치 별도 구성으로 활용성을 높인 데일리형 백팩이다. 다양한 수납 활용을 원하는 사용자를 위해 전면 매쉬 포켓 사이즈에 딱 맞는 로고 파우치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로고 파우치는 사이즈가 넉넉해 지갑, 이어폰, 마스크 등 자주 쓰는 소품을 한번에 넣고 빼기에 편리.

빈폴키즈 견고하고 가벼운 로빅에어 원단, 무게 낮추고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빈폴키즈 2021 신학기 가방 
빈폴키즈 2021 신학기 가방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키즈는 올해 신학기를 위해 견고하면서 가벼운 기능성 원단인 로빅 에어를 처음 적용해 무게를 600g대의 경량 가방을 출시했다. 또한 새롭게 카카오 프렌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클래식한 빈폴의 로고 위에 깜찍한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 어피치, 무지 캐릭터를 더한 와펜으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다. 캐릭터 인형 참 장식과 어깨 끈 부분의 캐릭터 자수가 귀여운 분위기를 낸다.

피터젠슨 개성 넘치는 캐릭터의 키치한 감성을 담다

피터젠슨 2021 신학기 책가방 
피터젠슨 2021 신학기 책가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터젠슨’이 유니크한 2021년 신학기 책가방을 론칭했다. 이번 메인 라인업은 움직이는 스팽글 장식이 매력적인 ‘무빙 라인’, 러블리한 전판 프린트와 블링블링한 별 모양으로 포인트를 준 ‘슈퍼체인지 라인’, 유니크한 전판 프린트 원단과 홀로그램 별이 눈길을 끄는 ‘스타홀릭 라인’과 홀로그램으로 업그레이드한 ‘시그니처 라인’과 개성을 담은 20여 종의 디자인이 특징.

플레이키즈프로 조던키즈’ 실용성 갖춘 점프맨 실내화가방 백팩세트

조던키즈 2021 신학기 가방 

 

키즈 스포츠 멀티스토어 플레이키즈프로가 2021 조던키즈의 ‘점프맨 실내화가방 백팩세트’를 출시, 여유있는 수납 공간을 구성해 실용성을 높이고 백팩의 앞 포켓은 칸이 나누어져 있어 가방정리가 서툰 저학년 아이들도 쉽고 편리하게 물건을 수납할 수 있게 한 점이 눈에 띈다. 또한 사이드 포켓이 적용되어 물통과 우산 등 잃어버리기 쉬운 물건들을 보관하기 좋다.

착용감에도 신경을 썼다. 체스트 벨트를 적용해 백팩을 아이들 체형에 맞게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으며 이동할 때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백팩의 바닥 부분은 견고하게 제작되어 고학년 아이들의 경우 무거운 책이나 소지품을 넣어도 가방 형태가 잘 변하지 않아 쳐짐 현상도 줄였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