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제구 원장
전제구 원장

존경하는 섬유 패션인 여러분,

축복이 가득하고 길운이 찾아오는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주신 섬유 패션업계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1년은 하얀 소의 해를 맞아 소와 닮은 우리의 인내심과 부지런함으로 역경을 이겨낼 수 있는 기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지난해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는 우리의 일상을 많이 바꿔놓았습니다. 섬유 패션업계도 내수 및 수출경기 침체에 코로나 재 확산이 겹치면서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우리 섬유 패션업계는 국제적으로 모범이 되는 K-방역을 위해 마스크, 방역복 등을 만들어 발 빠른 대응으로 국민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만, 체감경기의 회복은 늦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혀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 직면했던 우리는 매일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불확실성까지 고려할 수 있는 대처 역량을 갖춤과 동시에, 소비 트렌드를 잘 읽어내는 기업이야말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계속 성장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사람들은 개인의 위생과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고,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실내 환경 정화, 방역, 보건, 홈 트레이닝, 인터넷 쇼핑 활성화 등으로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을 향한 관심과 분석, 그리고 면밀한 사업성 검토는 피할 수 없는 우리의 과제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올해 우리 섬유 패션산업 종사자들은 경기 회복에 매진해야 하는 것은 물론, 첨단산업용 섬유 소재와 K-방역 관련 섬유 소재 산업 육성에도 박차를 가하여, 고부가가치 섬유시장의 점유율을 높이는데도 이바지해야 할 것입니다.

2021년에도 섬유 패션업계의 회복과 성장을 위해 FITI시험연구원 모든 임직원들은 여러분께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힘차고 슬기롭게 전진하시길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