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ITI시험연구원
이상락원장

이상락 원장
이상락 원장

“섬유패션 업계 변화와 도전 적극 지원 앞장”

2021년 신축년 밝은 해가 떴습니다. 섬유패션인 여러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지난 2020년, 전 세계는 유래 없는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하여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겪었습니다. 우리나라 역시 코로나라는 거대한 악재와 더불어 미국-중국 간 무역전쟁, 내수 감소 등 국내외 악재로 인하여 고통받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섬유패션인 여러분, 우리 섬유패션산업은 우리나라의 기간산업으로서 경제성장의 최전선에서 앞장서 왔으며, 한강의 기적을 이뤄내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이 시기에, 다시 한번 일어나 도약할 수 있도록 섬유패션산업이 앞장서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할 때입니다.

각종 전망에 따르면, 2021년에는 섬유패션산업 경기가 일부 회복될 것으로 조심스럽게 기대하고 있습니다. 위축된 내수 시장을 되살리고, 수출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기존의 패러다임과는 다른 접근방식이 필요합니다. 섬유패션산업의 고부가가치화 및 기능성, 친환경 섬유의 개발 등 첨단산업과 글로벌 섬유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기술개발과 더불어 산업 내 내실을 다지기 위한 산업 구조의 고도화 및 효율화 등 뼈를 깎는 노력이 동반되어야 할 것입니다.

1961년 최초 설립일로부터 지난 60년간 섬유 산업 및 발전에 힘써온 KOTITI시험연구원은 섬유패션산업계의 이러한 변화와 새로운 도전을 지원하기 위하여 연구개발단계부터 제품의 최종 품질관리 단계까지 전 산업 스트림에 걸쳐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흔히 동트기 전의 새벽이 가장 어둡다고들 합니다. 2020년 코로나라는 기나긴 어두운 터널을 지나, 2021년 신축년 밝은 태양이 우리를 기다릴 것이라는 희망찬 기대와 함께, 섬유패션인 여러분의 앞날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