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수년째 올해의 베스트 브랜드 자리 굳건
휠라 키즈휠라인티모, 헤리티지 담은 우수한 상품력 인기비결

·2020년 방탄소년단(BTS)을 글로벌 캠페인 전속모델로 기용해 활발한 브랜딩을 펼쳐온 휠라코리아㈜는 국가적인 코로나 위기속에 위로와 희망을 전해주는 감동 캠페인으로 업계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코로나19속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게 한 이색 캠페인 ‘휠라의 가족사진 공모전’은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2관왕의 영예를 안았던 배경이 되기도 했다.

2020년 5월 말부터 6주간 진행된 ‘휠라 가족사진 공모전’은 약 4천 가족, 2만 여명이 참여할 정도로 뜨거운 성원을 받았던 가운데, 코로나 시대에 위로와 희망을 안겨준 것은 물론 뉴 노멀 시대 행사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해당 4천명의 가족들에게 휠라 임직원들은 손편지와 선물로 화답해 큰 감동을 주기도 했다.

휠라코리아(주)는 코로나19로 오래도록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소비자를 응원하고 희망을 전하기 위해 전속모델 김유정과 최수영, 스켈레톤 윤성빈, 마라톤 이봉주 등 휠라 후원선수들이 참여한 리리레이 응원영상 '힘내라 대한민국!' 캠페인은 따뜻한 감동을 주기도 했다.

이외에도 ‘제주 오름활용 디자인 공모전’도 개최해 제주의 문화콘텐츠 산업 육성에 일조하고자 총 9개 작품을 선정, 2021년 휠라의 제품 디자인에 적용해 한정판 출시도 앞두고 있다.

최근에는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휠라의 멤버십 회원들이 보유 중인 포인트 기부시 이를 모아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메시지와 함께 마음을 전하는 ‘심쿵 언택트 기부’ 캠페인도 열었다. 멤버십 회원 참여로 쌓인 포인트 모금액에 상응하는 ‘휠라 제품’도 전달했다.

 

한편, 2020 베스트 브랜드와 유망브랜드로 선정된 휠라와 휠라키즈, 휠라인티모의 배경은 고유의 헤리티지를 담아낸 지속적인 신상품 출시로 앞선 기획력과 판매고를 기록하며 유통가의 지지를 수년째 이어가고 있다. 2020년초 휠라키즈가 흔한남매와의 협업을 비롯해 휠라인티모는 디자인력을 업그레이드하면서 한해 동안 MZ세대를 비롯 다양한 연령대의 높은 지지도를 얻기도 했다.

특히 레트로 무드의 인기가 지속되온 배경과 더불어 ’10 꼬르소 꼬모 서울 전용 캡슐 컬렉션’등 개성 넘치는 패션에 목마른 MZ 세대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트렌디한 아이템을 제안하는 노력을 지속해온 점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휠라 고유의 헤리티지 감성에 가장 트렌디한 스트리트 감성을 더한 제품력은 오랜시간 굳건한 베스트브랜드 비결이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