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구미 확~ 당기는 신선한 화보가 매기 살린다

올 겨울 뉴트로 밀리터리 룩 공략 휠라 ‘프로젝트 7라인’ 공개
MLB 조세호와 이색 화보 이어 MLB키즈 후리스 효자 노릇 톡톡
2020 F/W 캠페인 “디스커버리 뉴 버킷 신고 떠나요”

 

휠라 방탄소년탄
휠라 방탄소년탄

휠라가 올 하반기 트렌드를 이끌어갈 뉴트로 밀리터리 룩 무드에 환경 변화에 발맞춘 기능성 테크웨어를 탑재한 2020 FW 휠라 ‘프로젝트 7(Project 7)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후, 환경 등 외부 요소 변화에 대응하기 좋은 이색 소재, 복식 방식 등을 제시하며 가을, 겨울을 맞이하기에 손색없는 기능성과 트렌드를 반영한 의류, 슈즈,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됐다.

컬렉션 전반 2020 FW 시즌 트렌드에 입각한 밀리터리 요소를 결합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카모플라주 패턴과 카고 디테일, 퀼팅 공법 및 소재 혼용 기법 등으로 사용하고 프로젝트 7 영문 철자를 그래픽화해 제품 곳곳에 포인트로 반영했다.

소재 선택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보온성과 압축력이 뛰어난 프리마로프트(Primaloft) 충전재, 휠라가 개발한 신발 고유 중창(미드솔)인 에너자이즈드러버 2.0 등 아이템별 최적화된 기능성 소재를 사용했다. 특히 실제 방탄복 소재가 가방에 포함된 점이 눈에 띈다. 계절 감각을 아우르는 스타일리시한 밀리터리룩을 즐길 수 있으며, 실용성이 돋보이는 테크웨어에서 영감을 얻은 요소들도 담겨있어 편안한 착용감까지 누릴 수 있다.

이번 컬렉션은 의류, 액세서리, 슈즈 등 총 47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 또한 넓혔다. 의류 대표 제품은 ‘몬스터 롱패딩 재킷’으로 보온성과 방수 기능이 뛰어난 프리마로프트 충전재를 사용해 극심한 추위에도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다.

이외에도 방탄복 소재가 포함된 ‘프로젝트 7 숄더백’과 우수한 내구성을 지닌 코듀라 소재의 포스 백팩과 벨트백, 샤코슈백, 양말과 비니 등 스포티한 밀리터리룩을 완성시킬 다양한 액세서리도 포함됐다.

한편, 휠라는 프로젝트 7 컬렉션 출시에 맞춰 글로벌 모델 방탄소년단의 새 광고를 공개한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2020 F/W 버킷 시리즈 캠페인, ‘Unstoppable Journey’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2020 F/W 버킷 시리즈 캠페인, ‘Unstoppable Journey’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한층 업그레이드 된 버킷 시리즈 화보 공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업그레이드된 버킷 시리즈의 모습을 담은 캠페인 영상 ‘Unstoppable Journey’을 통해 ‘열정과 도전 정신’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고 ‘발견의 즐거움’이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현실에서 잠시 잊었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영화 같은 스토리를 표현한 ‘Unstoppable Journey’ 캠페인을 공개했다.

에프앤에프(대표 김창수)의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캠페인 영상은 광활한 바다와 바위산, 울창한 숲 속을 배경으로 자연을 누비며 활동적인 액티비티를 즐기는 주인공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자유로운 삶을 즐기던 과거 회상이 끝난 후 회사와 집을 오가며 반복되는 일상으로 지친 주인공의 시야에 그동안 함께한 운동화가 들어온다. 뒤이어 마법 같은 일이 벌어지며 주인공은 잊고 있었던 버킷리스트(Bucket list)를 향해 다시 나아간다.

영상 속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배현성은 누적 조회 수 5억 뷰를 기록한 인기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3, 4 와 지난 5월 종영한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출연하며 차세대 스타로 주목받고 있는 신예 배우다. 배현성은 버킷 시리즈를 착용하고 청량한 분위기의 트레킹 룩을 연출하며 훈훈한 매력을 뽐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FW 시즌 착용하기 좋은 다양한 트래블화 라인업을 확인할 수 있다.

20FW 뉴 버킷 시리즈인 버킷 디워커V2 미드는 기능성 고어텍스를 접목시킨 트래블 워킹화로 방수, 방풍 및 원활한 투습 기능과 발목까지 완벽하게 감싸주는 디자인으로 야외 활동 시 더욱 편안하고 안정감 있게 신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조거 클래식, 조거 케이지 등의 다채로운 컬렉션은 실용성과 편안함을 강조하는 FW 트렌드와도 잘 어울려 다양한 스타일링으로 연출하기 좋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관계자는 “디스커버리는 20FW 버킷 시리즈에 ‘혹독한 현실과 꿈에 대한 욕망 사이에서 버킷 리스트를 이뤄가는 즐거움’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담은 캠페인 영상을 기획했다”라며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방침으로 잠시 잊고 있었던 활기와 일상 속의 즐거움, 나만의 버킷리스트를 한번 떠올려보기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에 맞춰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MLB 조세호 화보
MLB 조세호 화보
MLB키즈의 '후리스'
MLB키즈의 '후리스'

MLB, 방송인 조세호-홍지윤과 패션화보 화제
MLB키즈, 후리스 베스트 샐러 등극 효자노릇 톡톡

한편, 프리미엄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MLB키즈의 ‘후리스’가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일명 ‘뽀글이’로 불리는 후리스는 2010년대 후반부터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가을, 겨울 기본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 양털 같은 후리스 소재 특성이 귀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자아내 아동복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MLB는 성인 라인에서 후리스를 히트시킨 판매 데이터를 분석하여 전년에 이어 올 9월 아동복 라인인 MLB키즈에서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후리스 제품을 전략적으로 선보였다. 일반적인 키즈 후리스는 아웃도어 디자인이 다수인 반면, MLB키즈는 아동복에 적합한 기능과 다채로운 컬러, 디자인을 적용하여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이 같은 ‘MLB키즈 후리스’의 인기 비결은 아동복 겨울 외투의 핵심인 보온성, 가벼운 착용감에 유니크한 디자인까지 더해 기능성과 개성을 모두 잡은 점으로 분석된다. 또 목까지 올라오는 하이넥 집업, 양면으로 입을 수 있는 리버시블, 맨투맨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돼 아이들의 가장 패셔너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디자인에도 최신 패션 트렌드가 반영되어 세련된 스타일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알록달록한 파스텔 색상, 뉴트로 콘셉트를 살린 배색 조합, 큰 로고를 활용하는 로고 플레이로 트렌디한 감성을 담았다. 이외에도 브랜드 헤리티지인 뉴욕 양키즈, LA 다저스 등 MLB 유명 팀 로고를 넣어 MLB만의 아이덴티티를 완성했다. 양털 느낌을 살린 귀여운 모자와 가방도 후리스 라인에 마련되었으며, 동일한 디자인으로 성인용도 출시되어 패셔너블한 패밀리룩으로도 연출하기 좋다.

MLB키즈 담당자는 “MLB 키즈 후리스가 온라인 상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면서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히어로 상품이 되고 있다.”며 “스타일과 따뜻함을 둘 다 잡은 후리스로 가장 패셔너블한 가을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한편, 프리미엄 스트리트 캐주얼 MLB(엠엘비)는 최근 방송인 ‘조세호’와 배우 ‘홍지윤’ 함께한 럭셔리 패션 화보로 큰 화제를 모으며, 해당 제품의 인지도가 급상승하는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조세호의 생애 첫 패션 화보로 자신의 SNS에 미리 공개되어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제품은 MLB의 프리미엄 라인인 ‘MLB모노그램 컬렉션’으로, 슈퍼 리치 인플루언서 조세호와 그의 여자친구 홍지윤, 프리랜서 모델 구종근이 시크한 집사 역할로 참여해 럭셔리한 집을 배경으로 명품 화보를 방불케 하는 비주얼로 완성도를 높였다.

지난해 시니어 모델 김칠두에 이어 MLB의 150년 이상 전통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고 있는 NY 모노그램 패턴이 특징인 이번 컬렉션은 올 가을 겨울 트레이닝 셋업, 후리스, 야구점퍼, 맨투맨, 가디건, 크로스백, 버킷햇, 비니, 스니커즈 및 펫 용품까지 추가됐다.

특히, 이번 조세호와 홍지윤의 영앤리치 화보는 신선하면서도 숨겨진 재미 요소들이 매출 상승세다.

 

MLB 조세호-홍지윤
MLB 조세호-홍지윤

 

MLB키즈의 '후리스'
MLB키즈의 '후리스'

 

MLB키즈의 '후리스'
MLB키즈의 '후리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