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4~26일 디지털 온라인 비즈니스 매칭 강화 눈길
O2O비대면 글로벌 비즈니스 매칭, 포럼, 세미나 등 프로그램 플랫폼 확대

세계 최대 홈텍스타일 전시회인 ‘2020 상해 인터텍스타일 홈텍스타일(Intertextile Shanghai Home Textiles 2020)이 오늘(24일) 중국 상하이 국제 전시장에서 개막했다.

매년 1월 첫 가정용 직물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는 메쎄프랑크푸르트(Messe Frankfurt)는 이달 8 월 24 일부터 26 일까지 중국 상하이 국립 컨벤션 센터에서 인터텍스 홈텍스타일전을 개최한다고 알렸다. 광범위한 가정 및 섬유 제품뿐 아니라 다양한 주제와 파워풀한 연사들의 라인업이 특징으로 부대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특히 전세계 코로나19의 팬데믹으로 여행이 제한되면서 상하이에 올 수 없는 참가자들이 전 세계에 걸친 잠재적 파트너를 찾아 매칭할 수 있도록 새로운 온라인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을 출시했다.

이외에도 디자인 영감, 비즈니스 O2O, 섬유 및 기술 산업 역량 강화 등 4 가지 주제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통찰력을 업계에 제공, 각 주제별로 가정용 섬유 산업의 미래를 반영하는 회의, 세미나 , 프레젠테이션을 동시에 제공한다.

 

✔디자인 영감
디자인 영감을 주는 2021 인터텍스타일 트랜드의 가장 핵심은 인터텍스타일 인터내셔날 라이프스타일 트랜드 협회의 중국 대표 인 쉔 레이(Shen Lei)가 이끄는 2021 인터텍스타일 트랜드 포럼이다. 24일 첫날 오후 2시~5시까지 쉔 레이가 직접 주관하는 2021 Intertextile 트렌드 포럼은 Ben Chen, Ben Wu, Meng Ye, Paul Pang 및 Xie Ke를 포함한 5 명의 저명한 중국 디자이너를 모아 2021 년 섬유 간 동향 및 중국 시장 상황에 대한 심층적 개요. 포럼은 홀 5.1C18에서 개최되며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쉔 레이 대표는 “올해 인터텍스타일은 프랑스의 넬리로디 사와 다시 협력해 ‘COZY WARMTH’, ‘PAST FUTURE’ 및 ‘BOLD CLASH’라는 세 가지 트렌드와 함께 2021 년의 디자인 테마 "BOUND"를 발표한다”면서 “각 주제별 트렌드는 현재의 환경, 경제, 사회 및 정체성 변화에 대한 반영을 담았다”고 알렸다.

이와 함께 4.1C39 홀과 5.1C32 홀에서 디자이너와 브랜드의 가상 쇼룸(Designer x Brands Virtual Showroom)도 선보인다. 이 가상 쇼룸에서는 위의 6 명의 중국 최고 디자이너가 Huatex International, JAB, Morphrow, Novatex, YADA 및 Zhejiang Maya Fabric을 포함한 선별된 전시 업체와 2021 인터텍스타일 트랜드의 개념을 반영하는 다양한 섬유 제품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

✔비즈니스 O2O
여행 제한으로 인해 상하이에 올 수 없는 구매자를 수용하기 위해 인터텍스타일은 혁신적인 클라우드 플랫폼을 출시했다. 방문객들이 이 플랫폼을 통해 모든 가정용 섬유 부문의 혁신 제품을 탐색하고 업계의 주요 의사 결정자와 교류할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으로, 현재 홈 텍스타일 협회 전문가 지도하에 무역 박람회를 가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섬유 및 기술
디지털 텍스타일 프린팅은 생산의 유연성, 속도 및 개인화를 한 번에 제공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정용 섬유 산업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디지털 인쇄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해 인터텍스타일은 실용적이고 영감을 주는 세미나를 통해 관련 기술과 정보를 제공, 전시회 2일차인 8월 25일(오후 1시~5시, 홀 3M12) 가정용 섬유 디지털 인쇄 포럼을 통해 주요 산업 주제를 다루는 교육 세미나 및 토론이 열린다.

패션 프린트를 기반으로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 인쇄 업계에서 가장 큰 이름을 모아 최신 시장 동향, 기술 개발, 색상 관리, 디지털 제조, 지속 가능한 관행 등을 다룰 예정이다.

✔산업 역량 강화
호평을 받고 있는 가구 및 가정용 섬유 직접 협상 이벤트는 가구 회사와 직물 브랜드가 고가의 비즈니스 회의를 개최하여 비즈니스 기회를 극대화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 그 중 Contract Business 360 °는 계속해서 중점을 두고 있다.

Contract Business 360 °의 개념에 따라 40 개 이상의 고급 실내 장식 전시 업체가 계약 사용을위한 최신 섬유 제품 및 가구 솔루션을 선보이며 동시에 기능, 다양성 및 스타일을 제공한다. 전시 업체로는 Guangzhou Yuanzhicheng Home Textile, Haining Julai Textile, JAB, Morgan Shanghai, Symphony Mills, Suzhou Roufang, Ter Molst International, Zhejiang Hexin 및 Zhejiang Maya Fabric이 있습니다. 또한 폴란드의 Agmamito와 오스트리아의 Wollsdorf Leather이 처음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 업체와 공급 업체를 현장 및 온라인으로 연결
현재 국제 여행 제한을 고려해 인터텍스타일은 새로운 온라인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을 출시한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