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디자이너패션어워즈, 26일 DDP서 성료

지난 26일 DDP에서 열린 2019 KOREA DESIGNER FASHION AWARDS에서 영예의 수상자들과 시상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이한철 디자이너, 양희민 디자이너, CFDK 명유석 부회장, 인플루언서 강희재씨, 이상봉 디자이너. 모델 김설희씨, 모델 한현민씨, 고태용 디자이너, 김서룡 디자이너, 홍은주 CFDK회장, 김현환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국장, 유혜진 디자이너, 이영희 기자, 곽현주 CFDK이사, 장광효 디자이너, 이무열 디자이너, 푸싱그룹 관계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가 후원하고,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회장 홍은주, 이하 CFDK)이 주관한 '2019 한국디자이너패션어워즈(2019 KOREA DESIGBER AWARDS)'가 26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2층 크레아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한해동안 가장 공로가 크며 활발한 활동을 통해 국내 패션산업 발전에 노력해온 디자이너에 대한 시상식과 모델상, 인플루언서상 등이 진행됐다.

영예의 최우수 디자이너 상에는 남성복 디자이너로서 묵묵히 패션 외길을 걸어온 국내 톱 디자이너 김서룡씨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서룡 디자이너는 "뜻하지 않게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무척 기쁘고 영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더 열심히 정진하라는 뜻으로 알고 후배 디자이너들에게 귀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했다.

최우수 디자이너상을 수상한 김서룡 디자이너(좌)와 문화체육관광부 김현환 콘텐츠정책국장

이어 우수디자이너상에는 쿠만의 유혜진 디자이너와 비욘드클로젯의 고태용 디자이너가, 신인디자이너 상에는 유저의 이무열디자이너와 한철리의 이한철 디자이너가 수상했다

올해 활약이 돋보인 모델상에는 한현민,김설희씨가 각각 남녀 모델상을, 올해 가장 영향력있는 인플루언서상에는 국내 1세대 온라인쇼핑몰 세대이자 16만명 팔로워를 보유한 강희재씨가, 올해의 패션저널리스트 상에 이영희 기자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외에도 한중 패션 교류에 앞장서온 역할에 공헌해온 푸싱그룹과 CFDK 초대회장인 디자이너 이상봉씨와 가 각각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어워즈를 축하히기 위해 참석한 문화체육관광부 김현환 콘텐츠정책 국장은 "대한민국 패션산업 부양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산업자원통상부가 공동으로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만큼 두 정부산하기관이 함께 힙을 합쳐 전폭적인 지지를 한다면 반드시 시너지를 일으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디자이너들이 국내외로 발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CFDK 홍은주 회장도 인사말에서 "한국디자이너패션어워즈는 한국패션문화산업을 견인하는 패션디자이너들의 성과를 축하하고 격려함과 돵시에 디자이너패션산업을 함께 이끌어가는 미디어, 패션모델, 인플루언서, 디자이너를 지원 후원해주는 정부와 기업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라며 "연합회는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사업을 통해 급변하는 패션사업 환경에 대응해 나갈 수 있는 경쟁력을 갖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2020년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본상 시상에 앞서 이날 행사를 축하하기위해 역대 문화체육관광부 최우수 디자인상 수상자이자 올해 '지속가능패션 서밋 2019'를 진두지휘한 디자이너 임선옥의 기념 패션쇼가 함께 열려 주목을 받았다.

한편, 이날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진흥원, 경기도 양주시, 겸기섬유산업연합회 등 정부 부처 관계자 및 프레스, 비롯 오은환 루비나 등 국내 톱 디자이너들과 신진디자이너 및 국내 톱모델 등 약 300여명이 운집해 결속을 다졌다.,

조정희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