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3(금)
> 뉴스 > 패션
기습 추위에 롱패딩 매기 '꿈틀'
조정희 기자  |  silky2@nate.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2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kakaostory
   
 

디스커버리 매출 업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레스터G' 인기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을 전개중인 F&F(대표 김창수)는  수능 전날인 11월 13일부터 21일까지 누적 롱패딩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12월부터는 겨울 중의류 제품 판매가 급상승 할 것으로 내다봤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판매를 주도한 제품은 2017년 롱패딩 신화를 만든 ‘레스터’의 새로운 버전이자 올해 프리미엄 구스다운 충전재로 업그레이드한 ‘레스터G’였다.

기존 제품에 비해 10% 더 가볍지만 보온성과 볼륨감은 더해졌다. 특히, 인체 구조를 반영한 HEAT 테크놀러지 및 등쪽 부위에 디스커버리 패턴의 축열안감은 한파에도 보온성을 극대화한다. 또한, 기존 레스터보다 3cm 더 길어져 롱한 기장감으로 보온성과 핏 밸런스를 강화했다.

추위 때문에 롱패딩에 기세가 밀렸지만 숏패딩 유행도 확인됐다. 9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숏패딩 누적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6배 이상 늘었다. 같은 기간 경량패딩 또한 65% 판매가 늘었다.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서 롱패딩 판매가 늘고 있지만 숏패딩은 지금까지의 흐름을 타고 겨우내 꾸준히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디스커버리의 대표 숏패딩인 ‘숏 마운틴쿡 다운자켓’은 후드 스트링과 밑단 밴드를 적용해 외부의 찬바람을 완벽하게 차단해 주는 제품이다. 더불어 우수한 필파워와 볼륨감을 갖춘 유럽산 덕 다운을 사용해 보온성을 더욱 극대화했다. 숏패딩은 10대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다. ‘숏 마운틴쿡 다운자켓’은 10대들이 좋아하는 젊은 감성으로 무장한 스트릿 무드의 숏 패딩이다. 코튼이 함유된 기능성 소재로 발수가공이 가벼운 눈과 비로부터 방어하며, 특수방적사를 적용하여 생활마찰로부터 내구성을 증대시킨다. 영 스트릿 무드에 맞춰 교복 위에 착용해도 편안하도록 루즈핏으로 출시됐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관계자는 “추위가 예고된 중순부터 롱패딩 판매가 눈에 띄게 늘더니 이달 4주차부터는 2017년이 떠오를 정도로 판매가 크게 늘었다”며 “롱패딩 시즌2를 맞고 있는 올해는 충전재나 디자인에서 프리미엄 레벨의 제품이 선호 받고 있다”고 말했다.

 

노스페이스 윤리적 패션 롱다운 인기
꾸준히 롱패딩의 시장을 선도하며 매출 안정세를 꾀해온 노스페이스는 올해 새롭게 윤리적 소비에 집중한 친환경 제품을 대거 출시해 주목을 받아왔다.

‘비건패션’의 전세계 확산에 따라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의 윤리적 다운 인증(RDS) 제품은 물론 티볼(T-Ball)과 브이모션(V-Motion) 등 인공 충전재를 활용한 윤리적 패션 제품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최근 반짝 추위가 찾아온 11월 중순이후부터 해당 제품들의 판매가 급증하며 전년대비 20% 상승세다.

노스페이스의 스테디 샐러 아이템이자 RDS 인증제품인 ‘1992 눕시 다운 재킷’은 물론 올 겨울 주력 아이템으로 출시한 ‘수퍼 에어 다운’이 단연 상승세다.

노스페이스 초경량 구스다운 ‘수퍼 에어 다운’은 가볍고 스타일리쉬해 뛰어난 착용감으로 만족도가 높아 인기다. 또한 눈과 비에 걱정 없는 고기능성 방수 소재에 동물의 털 대신 100% 인조 소재를 적용한 에코 퍼(Eco Fur)로 윤리적 패션까지 만족시키는 노스페이스 ‘맥머도 리부트 다운 코트’는 11월 들어 매출이 20%이상 증가했다.

이외에도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야외훈련복으로 유명한 친환경 인공 충전재인 브이모션을 적용한 ‘브이 익스페디션 재킷’은 보온성, 통기성 및 수분 조절 능력이 우수하며, 인공충전재 티볼을 적용한 ‘알칸 티볼 재킷’은 충전재를 재활용하여 동물 복지는 물론 환경까지 고려한 윤리적 패션 아이템이다. 다운과 유사한 구조의 볼(Ball) 타입의 충전재가 보온성과 수분 조절 기능을 극대화했으며, 물세탁이 가능하고 다운제품 대비 가격이 저렴하다.

이번 시즌 선보인 ‘에코 플리스 컬렉션’은 약 370만개의 플라스틱병을 재활용한 리사이클링 제품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대표 제품인 ‘씽크 그린 재킷’은 친환경 공정을 통해 재킷 1벌 당 500ml 플라스틱병 50개가 재활용된 100% 리사이클 원단을 사용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리사이클 지퍼 테이프를 사용해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19 소비자가 직접 뽑은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지프(Jeep), 다운점퍼 판매 상승세
숏패딩의 인기가 상승하면서 야상 스타일의 패딩이 매출 상승 효과를 보고 있다.

인플루언서 크루 ‘짚스터’의 인기로 본격적인 글로벌 도약을 앞둔 ㈜제이엔지코리아(김성민 대표)의 아메리칸 프리미엄 브랜드 ‘지프(Jeep)’는 이번 시즌 다운 점퍼를 비롯한 아우터 시리즈가 본격 겨울시즌에 돌입직후 판매율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고 알렸다. 역시즌 판매를 주도한 ‘지프 체로키 패딩’, ‘지프 루비콘 패딩’ 등 미들 다운 시리즈에 이어 최근 지프의 야상 패딩 스타일은 업그레이드 된 핏과 스타일이 인기로 온라인 플랫폼 스토어에서 숏패딩 판매 상위 순위권에 안착한 ‘지프 윌리스 숏패딩’은 유스 타깃을 겨냥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과 핏으로 1020소비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조기 완판을 앞두고 있다. 이는 지프의 인기아이템인 ‘뽀글이 플리스’와 패딩 아우터를 레이어드 한 ‘뽀글이 패딩룩’이 세트 판매 매출 견인에 한몫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SNS를 비롯해 온라인 플랫폼 구매율 상승세 역시 지프의 판매율 상승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왁, 겨울 라운딩 위한 롱다운 ‘플레이어스 에디션’ 출시
롱패딩의 인기가 이어질 것으로 점쳐지면서 업계는 롱패딩 물량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기존 제품보다 코트처럼 입을 수 있는 스타일리쉬한 차별화가 주목을 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WAAC)’은 올겨울 라운드를 준비하는 골퍼들을 위해 플레이어스 에디션 라인의 롱다운을 출시하고 공격적인 판촉에 나섰다.

왁은 기존 프로 선수가 입던 플레이어스 에디션을 올해는 일반 골퍼들도 입을 수 있도록 후드 로고와 코트처럼 앞뒤 기장에 펀치를 주어 기존 롱패딩과 차별화했다.

덕다운 충전재, 등판 발열 안감, 찬 바람을 막아주는 하이넥 디자인 등 보온 효과에 하이넥 끝단 지퍼를 확장하면 후드로 변형할 수 있는 디테일과 동시에 팔의 움직임이 자유롭도록 라글란 소매 패턴을 사용해 차별화를 줬다.

 

NBA 키즈 롱패딩 확대 공격행보
아동복 브랜드 역시 롱패딩 출하량을 늘렸다. 한세엠케이(대표 김동녕, 김문환)의 NBA키즈는올 겨울 지난해 대비 롱패딩 물량을 2배 이상 늘려 출하하고, 본격적인 매기가 살아난 11월 중순들어 해당 매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알렸다. 이번 시즌 새롭게 출시한 신제품은 유니크한 개성을 살린 ‘롱 다운 재킷’들로, 가벼운 구스, 덕 다운 충전재를 활용해 활동성과 보온성을 강화한  ‘오리지널 롱 구스 다운’과 사선 디자인 포인트의 ‘지그재그 걸 롱 다운’  프리미엄 라인 ‘오리지널 롱 구스 다운 재킷’이다. 후드의 배색 포인트와 유니크한 색상으로 기존 키즈 브랜드와는 차별화를 줬다.

NBA키즈 관계자는 “NBA키즈 롱 다운 재킷 라인은 자칫 어둡고 단조롭게 느껴질 수 있는 겨울 롱패딩에 과감한 컬러감과 센스있는 디자인을 더하여 아이들의 에너지 넘치는 스포티한 일상을 강조했다”고 전했다.

한세드림(대표 임동환)의 리바이스 키즈도 블랙, 네이비의 베이직한 컬러에 클래식한 로고 포인트를 통해 심플하면서도 멋스러운 ‘롱 다운 자켓’을 출시, 비비드한 레드 컬러 안감과 사이드 지퍼, 오리 솜털 80%, 깃털 20%의 황금 비율을 갖춘 충전재 , 무릎까지 오는 넉넉한 길이와 밴딩 처리된 손목이 우수한 보온성 등 차별화를 기했다.

한편, 올 초겨울 당분간 강추위는 찾아 오지 않을 것이라는 기상청의 예보에 따라 반짝 추위가 지나간 11월 넷째주부터 12월 중순까지는 본격적인 추위가 오지 않을 전망이다.

이에 내수 패션업게는 롱패딩 매기 시즌을 앞당겨 공격적인 판촉과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본격적인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최대 90% 할인까지 공격적인 판촉전에 들어갔다.

조정희 기자

 

조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kakaostory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기기사
회사소개광고문의채용공고고객센터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06151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311, 1909호(역삼동, 아남타워)  |  대표전화 : 02)564-2260  |  팩스 : 02)554-8580
기사제보/광고문의/구독신청 배달사고 : 02)564-2260  |  e-mail : itnk94@naver.com
1993년 6월 2일 창간(주간) 1993년 4월 19일 등록번호 : 다-2893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의만(영일)  |  인쇄인 : 김갑기
Copyright © 2019 국제섬유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