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농약 및 비료만으로 재배된 100% 유기농 면으로 제작

자라(ZARA)가 비영리단체 워터닷오알지(Water.org)와 협업하여 만든 ‘CARE FOR WATER’ 캡슐 컬렉션을 공개했다.

‘CARE FOR WATER’ 캡슐 컬렉션은 자라(ZARA)의 조인 라이프 컬렉션 중 하나로, 자연이 그려내는 유동적이며 유기적인 표현에 영감을 받았다. 컬렉션은 심플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에 주름 장식을 더 해 부피감을 살린 것을 특징이며, 주름 장식은 실루엣을 살려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자라는 이번 캡슐 컬렉션에서 내추럴한 컬러들을 일컫는 어스 톤(Earth Tone)의 샌드, 카키, 브라운 컬러를 활용해 따뜻한 느낌을 나타내고 있으며, 눈부신 느낌의 화이트 컬러와 선셋 오렌지 컬러를 더해 컬렉션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CARE FOR WATER’ 캡슐 컬렉션은 자라(ZARA)와 워터닷오알지(Water.org)가 협력하여 시작한 새로운 프로젝트로써, 유기농 면 재배를 위한 수자원 이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캡슐 컬렉션의 모든 제품은 유기농 농약과 비료만으로 재배된 100% 유기농 면으로 제작했다. 또한, 수자원 보호를 위해 폐수 무방류(Zero Liquid Discharge) 공장에서 생산되었으며, 용수의 회수 및 재활용을 통해 생산과정에서 사용되는 물의 양을 최소화했다.

자라(ZARA)는 2015년부터 워터닷오알지(Water.org)와 협업 하에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백 만여명이 넘는 사람들이 보다 위생적인 환경에서 수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CARE FOR WATER’ 캡슐 컬렉션 출시 프로젝트는 소액 대출을 통해 오가닉 코튼 액셀러레이터(OCA)에 참여하는 인도 마드야 프라데시 지역에서 유기농 면을 생산하는 농부들을 지원하고, 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RE FOR WATER’ 캡슐 컬렉션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www.zara.com)를 통해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워터닷오알지(Water.org)는 할리우드 스타 맷 데이먼 (Matt Damon)과 개리 화이트(Gary White)가 지난 2015년 안전한 수자원 활용을 목적으로 공동 설립한 비영리기관으로, 이를 위한 다양한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