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스타일리틱스社
시리즈 B 펀딩 완료

미국의 인공지능 기반 비주얼 머천다이징 및 아웃핏 추천 플랫폼 기업 스타일리틱스(Stylitics)가 최근 시리즈 B 라운드 펀딩을 종료하며 이목을 끌었다. 시리즈 B 라운드에서 기업은 1500만 달러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스타일리틱스는 리테일러들과 브랜드들에 비주얼 아웃피팅 및 스타일링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뉴욕시에 본사를 두고 있다. 알고리즘, 트렌드 데이터, 스타일리스트의 전문성 등을 활용해 기업들에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집중한다. 이커머스, 이메일, 매장, 소셜 미디어 등에서 사용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스타일리틱스는 이번 펀딩이 지난 한해 기업이 크게 성장한 것에 의한 결과라고 전했다. 매출이 350% 증가했으며, 1000대 리테일러에 속하는 기업 중 새로 30개 이상이 솔루션을 이용하게 됐다고 한다. 앤테일러, 캘빈클라인, 치코스, 갭, 메이시, 언더아머 등이 스타일리틱스의 고객이다.

평균적으로 스타일리틱스의 아웃피팅 프로그램은 구매 등으로 이어지는 전환율(conversion rate)이 1.8배 증가하고, 평균 주문 금액(AOV)가 21%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기업은 전했다.

이번 투자로 스타일리틱스는 기업의 세일즈 및 마케팅 기능을 성장시키고 리테일러들을 위한 새로운 유형의 이커머스 및 오프라인 매장 체험을 개발할 계획이다.

펀딩 라운드는 뉴욕시와 실리콘밸리 소재의 피크스팬 캐피털이 주도했으며, 트레슬 등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