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DHC의 ‘유해물질 제로 프로그램 로드맵’ 가입
오코텍스 에코패스포트, 지속가능성 준수 확인

 

 “지속 가능성을 위한 협력, TESTEX 가 ZDHC 그룹에 가입했습니다!” 
글로벌 섬유 전문 테스트 인증 기관으로 ‘오코텍스(OEKO-TEX®)’ 인증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는 테스텍스(TESTEX)가 유해화학물질규제협회인 ZDHC(Zero Discharge of Hazardous Chemicals)의 유해물질 제로 프로그램 로드맵(ZDHC Roadmap to Zero Programme)에 가입하고, 지속 가능성을 위한 노력을 적극 강조하고 있다. 섬유, 가죽 그리고 신발류 생산에서 유해물질 제거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는 것이다. 
테스텍스의 마크 시들러 CMO는 가입 동기에 대해“저희는 섬유와 가죽 제품의 독립적인 테스트 및 인증 기관으로 저희는 브랜드와 제조업체 간의 상호작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ZDHC 프로그램에 가입함과 동시에 저희는 고객과 프로그램의 협약 브랜드 간의 연결 고리 역할을 하고자 하며, 그로 인해 더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유해물질 제로 프로그램 로드맵은 우선순위 유해 화학 물질의 사용을 제거하는 핵심요소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제조 제한 물질 목록(MRSL)의 구축은 프로그램의 핵심이다. 목록에 있는 유해 물질은 사용이 금지되거나 특정 기준치로 엄격하게 제한되어 있다. 화학 모듈인 ‘ZDHC Gateway’는 섬유 생산을 위한 제조 제한 물질 목록(MRSL)을 보증한다. 
지속가능성은 오늘날 가장 중요한 토픽 중 하나다. 따라서 사회 전체의 건강한 환경에 중요한 기여를 하는 것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다. 이에 테스텍스는 이러한 책임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인증서 포트폴리오에도 반영하고 있다. 
예를 들어, 섬유 및 가죽 생산에 사용되는 화학 물질의 인증을 전문으로 하는 오코텍스(OEKO-TEX®)의 에코 패스포트(ECO PASSPORT)가 지속가능성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지 확인한다. 인증된 화학 물질은 ZDHC Gateway Chemical Module에 MRSL 표준으로 하는 프로젝트로 등록된다. 이번 ZDHC 유해물질 제로 프로그램 로드맵 가입을 계기로 환경 오염 감소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협약 브랜드 및 고객 연결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문의: 테스텍스코리아 02-563-6388)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