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 및 의류 분야
-소싱 개발 파트너십

 

 중국과 홍콩의 거대 기업들이 아프리카 텍스타일 및 의류 섹터 개발을 위해 손을 잡았다.
홍콩 소재 공급망 솔루션 제공 기업 펑 그룹(Fung Group)은 최근 중국 거대 텍스타일 및 의류 기업 루이 그룹(Ruyi Group)과의 파트너십 형성을 발표했다. 특히 신흥 아프리카 시장에서 텍스타일 및 가먼트 부문이 지닌 성장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서다.
펑 그룹은 글로벌 시장에서 무역, 물류, 유통 등 전통적인 리테일링과 디지털 리테일링을 아우르는 공급 체인 솔루션 제공을 핵심 비즈니스로 하는 기업이다. 루이 그룹은 중국 내 섬유 및 의류 산업의 리더로서 글로벌 주요 브랜드들을 위해 제품을 생산해오고 있다.
파트너십은 펑 그룹이 갖추고 있는 전 세계 50개 수출 시장에서의 브랜드에 대한 지식, 소싱 및 생산 플랫폼을 50년 전통 루이 그룹이 지닌 텍스타일 원자재, 위빙, 스피닝, 어패럴 제조 등에 대한 경험과 합치게 할 계획이다.
펑 그룹의 빅터 펑 회장은 “아프리카가 새로운 소싱 시장으로 떠오르기 시작하는 가운데 루이 그룹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은 두 기업이 기업의 고객들을 위해 장점을 한데 모으고 이 유망 시장을 탐색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두 기업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협업을 하게 될 예정이며, 특히 데님, 셔츠, 남성용 수트 패브릭 및 의류 등 새 제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루이 그룹의 R&D 역량과 펑 그룹의 공급 솔루션 및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 가격 경쟁력은 우수하면서 짧은 리드타임 내 운송이 가능해 질 것이라고 전했다.
파트너십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큰 아프리카 시장을 함께 개발하고 대규모 섬유 및 의류 에코시스템을 만들 목적이라 한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