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구전문업체 ㈜이브자리(대표 고춘홍∙윤종웅)는 지난 30일 서울 강서구 개화동 한강공원 부지에서 시민 700여 명과 함께 ‘제6회 한강 탄소상쇄숲 조성 행사’를 가졌다.

본 행사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이브자리와 한국중부발전이 공동 주관, 국립산림과학원과 한국임업진흥원이 후원한다. 탄소상쇄숲 조성을 통해 도심 속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4년 시작 올해로 6년째를 맞이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용준 이브자리 부회장, 중부발전 김호빈 기술부사장 등이 참석하여 시민들과 함께 묘목을 심고 소망을 담은 명패를 걸었다. 이날 1.4ha(건평 1.4만㎡, 약 4200평) 규모 부지에 심은 900그루의 나무는 2049년까지 30년간 참여 시민의 이름으로 보호· 관리 된다.

이번 행사는 도시숲 조성 취지에 맞춰 1회용품 없는 친환경 행사로 진행됐다. 플라스틱 생수병을 제공하는 대신 사전 안내 문자를 통해 개인 텀블러 사용을 권장했다. 또, 참가 시민 대상 선착순으로 텀블러를 증정하는 SNS ‘한강 탄소상쇄숲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했다. 참가 시민 선물도 에코백, 편백나무 방향제, 이브자리 자연유래 소재 베개커버 등 친환경 제품으로 구성됐다. 환경을 살리고 실천하는 기쁨을 나누고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