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앤에프> <지엔코>

-국무총리 표창 김성민ㆍ박윤희ㆍ배재현ㆍ한창우 대표
-5일 섬유센터서 제11회 코리아패션대상 시상식
-제36회 대한민국패션 대전 패션쇼 동시 개최

올해 제11회 코리아패션대상은 영예의 대통령 표창에 김창수 (주)에프앤에프 대표이사와 김석주 (주)지엔코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또 국무총리 표창은 김성민 (주)제이엔지코리아 대표이사와 박윤희 그리디어스 대표이사, 배재현 (주)동일드방레 대표이사, 한창우 (주)브라이트유니온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이들 영예의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오는 5일 오후 5시 섬유센터에서 제36회 대한민국패션대전과 함께 열리는 제11회 코리아패션대상 시상식에서 다채로운 기념식과 함께 성대하게 진행된다.
이날 대한민국패션대전과 코리아패션대상 시상식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패션협회 주관, 한국백화점협회,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무신사 스튜디오 공동후원으로 열린다.

 

<제11회 코리아패션대상 영예의 수상자>

대통령표창/ ㈜에프앤에프 김창수 대표이사
브랜드명 : 디스커버리, MLB, 스트레치엔젤스 등

- Discovery Expedition을 런칭 5년만에 매출 3000억원의 TOP 브랜드로 성장시켰으며, MLB는 20년동안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중 국내 최고의 자리를 지켜옴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시켰다. 이러한 경영능력을 기반으로 5년 연속 두 자리 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17년은    전년대비 매출 28%, 영업이익 115% 성장을 기록했다.
- 18% 고용 성장 기록, 물량 증가로 인한 협력업체 일자리 창출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2016년 246명이던 고용 인원은 2017년 289명으로 18% 고용 성장을 기록했으며, 생산 물량의 지속적인 증가는 생산 협력업체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대통령표창/㈜지엔코 김석주 대표이사
브랜드명 : 써스데이아일랜드, 티아이포맨

- 중국, 미국에 100% 출자 현지법인을 설립해 글로벌 패션 중견기업으로 성장시켰으며, 전년대비 3% 이상 신장한 1061억원을 기록했다. 중국 주요 도시에 50여개 백화점 매장을 운영하며 약 180억원의 중국 현지 매출을 올리는 등 글로벌 브랜드서의 면모를 갖추어가고 있다.
- 지속적인 효율경영을 통해 매출 증진에 노력하고 있으며 2007년, 2008년 제2의 금융위기부터 중국 사드 위기 등을 거치면서도 현재까지 그 성과를 유지하고 있다.

 

국무총리표창/㈜제이엔지코리아 김용수(성민) 대표이사
브랜드명 : 지프, 씨에로

- 2008년 제이엔지코리아 설립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연 매출 약 900억원, 83명의 고용 창출로 외형성장을 이뤘고, 미주, 유럽, 아시아 등 지속적인 판로 개척을 통해 2016년 대비 300%가 넘는 수출 증가율을 달성하며 국내 패션산업의 위상 제고에 기여했다.
- 1992년부터 다양한 브랜드에서 디렉터와 총괄을 거쳐, 2008년에 제이엔지코리아를 설립해 현재까지 총 26년 5개월 간 패션 산업에 종사하며 브랜드 디렉터, 상품기획 총괄, 경영총괄 등의 주요 직책을 수행하고 있다.

 

국무총리표창/그리디어스 박윤희 대표이사
브랜드명 : 그리디어스

- 꾸준한 해외 전시와 뉴욕패션위크, 뉴욕쇼룸을 통해 미국, 중국, 홍콩, 유럽, 중동, 칠레, 태국, 일본 등지에 지속적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품질기준이 높아 진입장벽이 높은 일본 시장에서 인정받아 2017년 한큐백화점과의 거래를 시작, 안정적인 거래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국무총리표창/㈜동일드방레 배재현 대표이사
브랜드명 : 라코스테

- 프리미엄 캐주얼 라코스테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비즈니스 활성화를 이룩하고 있다. 2년 연속 감소하던 매출을 취임 2년차에 2016년 대비 17% 성장한 2350억원의 브랜드 런칭 이후 최고 매출로 끌어올리며 브랜드 중흥기를 이끌어 가고 있다.
- 영업, 상품, 기획, 소싱, 구매 담당 그리고 최고경영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국내 브랜드의 런칭, 유통 확대 강화뿐 아니라 해외 브랜드 발굴, 국내 런칭을 진행했다. 2016년 3월 동일드방레 대표이사로 취임 후 공격적인 사업 추진으로 라코스테는 현재 국내 런칭 후 최대 유통망과 최고 매출액을 기록하며 현재까지 총 30년 2개월 21일 간 패션산업에 종사하여 국내 패션산업에 기여했다.

 

국무총리표창/㈜브라이트유니온 한창우 대표이사
- 지난 27년간 패션업계에 몸담으면서 국내 패션산업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으며, 대표적으로 200여 국내 대표 패션 브랜드와의 협력 관계라는 인프라를 통해 패션 및 테마 복합쇼핑타운 개발, PM 대행, 경영 위탁 및 운영 관리 분야의 수행능력을 보유해 서민경제의 안정, 일자리 창출 및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이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