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지스 브랜드 핵심메카 아시아 랜드마크로 키운다

LF가 23일 서울 명동에 오픈한 헤지스 '스페이스 H' 내부공간.

카페콤마와 협업한 오감 만족 체험형 공간에서 헤지스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 전달

 

LF(대표 오규식)의 헤지스(HAZZYS)가 23일 아시아 랜드마크를 표방하는 서울명동에 ‘스페이스 H(SPACE H)’를 오픈했다.

이곳은 헤지스가 추구하는 브랜드 핵심가치와 철학을 알리고 체험하는 곳으로 대한민국 중심 쇼핑지 명동에서 소비자들과 다각도로 소통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뻗어나가겠다는 의지다.

헤지스의 정체성을 표현한다는 의미의 ‘스페이스 H’는 지상 1층부터 루프트탑까지 약 1200㎡의 규모로 패션부터 예술, 책, 카페, 정원을 한번에 경험할 수 있다.

 건축 설계는 오모테산도 ‘프레드 페리’ 플래그십 스토어, 고베 ‘이자벨 마랑’ 스토어를 설계한 일본 유명 건축가 ‘신 오호리(Shin Ohori)’가 맡았다.

스페이스 H는 자연에서 영감받은 부드러움과 명확함이 공존하는 건축 테마를 바탕으로 파사드에는 깃털과 같이 부드럽게 반복되는 쉘(shell) 구조를 적용해 헤지스 브랜드의 영속성을, 내부 공간은 반 층씩 엇갈리게 쌓은 ‘스킵 플로어(skip floor)’ 구조로 층별 단절감 없이 연속해서 공간을 창조해 오르는 층층마다 새로운 공간을 만나는 느낌을 연출했다.

1층은 헤지스가 국내외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신선한 협업을 선보여 새로운 문화와 차별화한 가치를 전하는 오감 만족 체험형 공간으로 출판사 문학동네가 운영하는 북카페 ‘카페콤마(Café comma)’와 협업한 장소.

헤지스가 지향하는 클래식한 분위기 속에서 브랜드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동시에 자유롭게 책과 커피를 즐기고 저명한 작가들과 함께하는 북토크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자연소재인 나무와 대리석을 활용한 2층은 오후의 홍차 같이 따뜻한 여성의 방을 콘셉트로 헤지스 여성 액세서리와 의류 라인을 선보인다. 나무와 금속의 신선한 조합으로 현대적인 멋을 담은 3층에는 남성 액세서리와 의류 라인이 자리잡고 있다.

4층에는 간결하고 세련된 감각이 돋보이는 공간 속 헤지스 골프웨어와 화사한 색감으로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한 키즈 매장을 만나볼 수 있다. 영국 정원을 연상케 하는 루프트탑은 스페이스 H에 특별함을 더하는 요소로 도심 속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연출되었으며, 향후 감각적인 콘텐츠가 가득한 이벤트 장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LF 신사부문장 김상균 전무는 “뉴욕 맨해튼의 폴로랄프로렌, 파리 샹젤리제의 라코스테 플래그십 스토어처럼 스페이스 H가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헤지스의 상징적 메카이자 아시아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헤지스 아이덴티티가 온전히 살아 숨쉬는 공간을 통해 브랜드만의 차별화한 감성과 가치를 전하고, 더 나아가 헤지스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주제로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교감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헤지스는 2007년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현재 270여개 매장을 확보하며 세계 유수의 캐주얼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2013년에는 대만, 2017년에는 베트남 하노이에 매장을 오픈하며 동남아 진출을 위한 전략적 발판을 마련했다.

오픈 전날인 22일에는 전속모델 아이린과 함께 포토행사를 갖고 2011년 헤지스의 문화마케팅 일환으로 ‘WHO AM I’ 뮤직 캠페인을 함께 한 바 있는 UV밴드가 미니 콘서트를 펼쳐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했다.

헤지스 스페이스 H 야경 외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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