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라인드가 스포츠 의류 개발 및 생산에 대해 국제 표준화기구가 제정한 ISO9001:2015(품질 경영 시스템)을 획득했다.
ISO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및 생산과정이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되고 있음을 평가하여 인증하는 품질보증 체계다.
애플라인드는 스포츠 의류 전 제품과 척추 측만 치료용 기능성 의류 개발 및 생산에 대해 인증을 받았다.
애플라인드는 지난 16년 9월, 원주에 총 110억 원을 투자하여 R&D센터, 검품센터, 물류센터 등 생산에 필요한 모든 과정이 논스톱으로 이루어지는 연합 생산 시스템을 개발하여 적용했다. 이 시스템으로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만든 고품질 스포츠 의류를 트렌드에 맞춰 소량, 다품종, 해외생산보다 3배 빠른 반응생산이 가능하다. 또 척추 측만 치료용 기어 등 국내 기술을 집약한 새로운 기능성 스포츠웨어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애플라인드는 이번 인증을 기반으로 스포츠 의류 생산 기술을 메뉴얼화한다. 공정 단축, 낭비요소 절감을 통해 생산력을 높이고, 품질을 더욱 안정화하여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애플라인드 김윤수 대표는 “이번 ISO 인증은 국내 기술력과 독자적인 생산 시스템으로 성장해온 국내 스포츠 의류 브랜드가 국제적으로 인증 받은 의미라 더욱 뜻 깊다” 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품질 경영 시스템을 통해 고객에게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고품질 상품을 제공할 것이며, 미국, 유럽, 중국, 동남아시아 시장의 수출 판로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