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텍스타일 프린팅>

코닛디지털, HD 인쇄기술 스톰시리즈로 확대
5월 베를린 FESPA쇼 공개…라이브 데모 시연

프린팅 기술 혁신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주자인 코닛디지털(NASDAQ: KRNT)은 풍부한 색상관리 경험과 고해상도 이미지 그리고 촉감개선으로 중소 기업에 적합하고 프린팅 단가를 현저히 낮춘 ‘스톰 HD6 DTG’ 프린팅 시스템을 지난 5월 베를린 ‘FESPA’ 쇼에서 공개하고 라이브 데모를 시연했다.
올해 4분기 상용화를 목표로 ‘아발란체 HD6’의 성공적인 런칭에 이은 이번 ‘스톰 HD’를 발표하면서 스톰 플랫폼에도 HD 기술을 구현했다. 코닛의 HD 프린팅 엔진과 네오피크먼트 래피드잉크를 함께 사용하면 잉크 소비량과 프린팅 단가를 크게 줄일 수 있다. 특히 ‘스톰 HD6’는 기존 제품인 ‘스톰 헥사’와 비교할 때 30% 가량 잉크 소비량과 프린팅 단가를 절약할 수 있다.
HD 시스템은 1장에서 500장 사이를 인쇄하는 소규모의 스크린 프린터와 디지털 프린터 업체 모두에게 매우 유익한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발란체 HD6와 아발란체 HDK 및 스톰HD6로 구성된 새로운 제품 라인업은 코닛의 네오피그먼트 래피드잉크 4리터 대량 잉크용기를 탑재했다. 코닛의 HD 기술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이 잉크는 향상된 촉감뿐 아니라 스팟 및 브랜드 색상 일치와 흰색잉크의 불투명도 및 채도를 개선했다.  ColorGATE의 Professional RIP 솔루션으로 고급 색상관리 및 스크리닝 기능과 개선된 화이트 베이스 생성, 사전 정의된 컬러 라이브러리를 추가해 최고의 컬러 매칭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최고의 프린팅 품질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HD 프린팅 엔진과 네오피그먼트 래피드잉크는 이미 코닛의 벌칸 시스템에 적용되어 지난 몇 년 동안 여러 현장에서 그 우수성이 입증됐다.
“섬유패션 산업에서의 리테일 멜트다운(Retail Meltdown, 아마존의 전자상거래 확장으로 미국의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이 마치 ‘녹아내리는(Meltdown)’ 것처럼 점점 몰락하고 있다는 의미)은 계속 될 것입니다. 이미 성공한 아발란체 HD 시리즈를 기반으로 코닛은 비용절감 HD기술을 중급 스톰 플랫폼으로 확장해 소량 프린팅 업체에게 최첨단 DTG 기술습득이 용이하도록 했습니다. 스톰 플랫폼은 강력하면서도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기업을 위한 솔루션입니다”라며 “스톰의 비즈니스 잠재력은 매우 인상적인 성공 사례를 이미 만들었으며 스톰의 프린팅 사이즈는 대부분의 스크린 프린터 업체에 적합합니다. 우리는 이 기술을 FESPA에서 핵심적인 혁신 사례로 발표했습니다”라고 코닛 디지털의 오메르 마케팅 및 제품전략 담당 부사장은 강조했다. 
코닛의 스톰 플랫폼은 산업용 DTG 프린팅 제품 포트폴리오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중 중급 생산 부문을 대표한다. 스톰 HD6에는 6가지 컬러 채널(CMYK, Red, Green)과 흰색이 포함되어 보다 넓은 범위와 향상된 스폿 컬러 매칭을 제공한다. 운영자가 라이센스된 스포츠팀의 실제 색상을 쉽게 재현하고 회사 로고와 정확하게 일치시킬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코닛의 최첨단 네오피그먼트 ™는 Oeko-Tex Standard 100 및 GOTS V5 사전 승인을 포함한 최상위의 환경 규제를 준수한다.
더 자세한 내용과 궁금한 사항은 코닛디지털의 국내 대리점인 토워드퓨쳐㈜에 문의하면 된다. (www.towardfuture.co.kr, kornit@towardfuture.co.kr, 070-7555-8709)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