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기준 매출액 전년동기 대비 10% 증가
해외법인 생산성ㆍ의류 OEM 사업 수익 향상

 

태평양물산(대표 임석원)은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2139억원, 영업이익 34억원을 기록했다고 지난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대비 매출은 10% 늘었고, 영업이익은 76% 증가했다.
2015~16년도에 증설한 베트남 타인호아(VPT)와 남딘(VPN) 등 신규 법인이 정상화 궤도에 오르며 수익성이 향상되고 전체 매출의 85%를 차지하는 의류 사업이 성장하고 있는데 따른 결과다.
기존 바이어의 안정적인 매출 성장과 함께 아마존ㆍ랜즈엔드 등 신규 바이어의 수주 확대 시너지로 2분기 별도 기준 의류 OEM 사업의 매출액은 美 달러 기준 12% 증가했다.
태평양물산 관계자는 “의류 OEM이 주력 사업인 만큼 전반적인 수주 물량 확대와 생산성 향상으로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다지고 수익성을 확보해 하반기에도 견조한 성장 기조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의류 사업에서 겨울 우븐 제품을 주력으로 하는 만큼 최대 성수기인 3분기 실적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김경환 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