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부천국제 만화축제 15일 개막식서 ‘만화x 이상봉 패션쇼’
만화ㆍ무용ㆍ 마술ㆍ음악ㆍ 패션이 어울어진 종합예술쇼
패션전공 대학생 15명 ‘패션왕’ 주제 의상도 함께 무대올려 
김규리 홍석천 캣워크, 신과함께2 기안84등 인기 웹툰작가 총출동
시민과 함께하는 국제코스프레쇼 등 다채로운 행사

 

이상봉 디자이너

국내 정상의 디자이너 이상봉이 오는 15일 부천에서 이색 콜라보 패션쇼를 개최한다.
오는 8월 15일(수) 부천에서 개막하는 제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 개막식에 맞춰 ‘드림 오브 쉐도우(Dream of Shadow)’를 주제로 ‘만화x이상봉 패션쇼’가 부천영상문화단지 특설무대에서 탤런트 김규리와 홍석천이 직접 모델로 서는 화려한 패션쇼 행사가 펼쳐진다.
제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이사장 김동화)는 8월 15일(수)부터 19일(일)까지 5일간 한국만화박물관 및 부천영상문화단지 일원에서 개최되며, 국내외 인기 만화가와 관람객이 직접 만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비롯, 국제 코스프레쇼 등 다양한 패션행사가 열릴 에정이다.
행사에 앞서 디자이너 이상봉은 “이번 패션쇼는 ‘그림자의 꿈’을 제목으로 구성, 우리의 내면적인 모습을 만화를 통해 만들어지는 것에 대해 표현하기 위해 만화라는 요소와 무용, 음악, 마술이 한데 어울어진 종합적인 예술을 통한 패션쇼”라며 “만화와 무용 음악 마술 등 여러 장르와 화합을 통해 만화의 꿈이 현실이 되는 것을 보여주고자 했으며, 만화속 가상의 세계를 현실의 세계로 끄집어내는 작업을 보여주기 위해 축제의 장인 만큼 재미있는 연출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패션쇼에서 일부 파트는 전국 대학생패션연합회(O.F.F) 소속 15명의 대학생들이 인기 웹툰 ‘패션왕’을 타이틀로 직접 만든 옷을 무대에 함께 올릴 예정이다.
한편, 부천국제만화축제 개막일인 15일(수)에는 최근 개봉한 <신과함께2> GV(관객과의 대화) 행사도 진행된다. 한국만화박물관 1층 상영관에서 영화 상영 직후 원작자인 주호민 만화가와 김봉석 영화평론가 등이 관객과 함께 영화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
  또한 인기 만화가를 직접 만나고 사인을 받을 수 있는 작가 사인회는 축제 기간내내 ‘복학왕’ 기안84 작가를 비롯 ‘피카소’ 클레망 우브르리(Clement Oubrerie) 등 국내외 여러 인기 만화가들이 참여한다. 이외에도 코스프레 패션쇼와 만화축제 관광열차를 통한 이색음악회, 퀴즈쇼, 페이스페인팅, 만화 속 주인공과의 포토타임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만화축제 마지막 날인 19일(일)에는 ‘코덕(코스메틱·코믹스 덕후)’에게 반가운 뷰티&만화 토크쇼 <왓썹-코덕>을 개최한다. 1부에서는 <윌유메리미>의 마인드C 작가, <킹스메이커> 강지영 작가, <프리드로우> 전선욱 작가, <스피릿 핑거스> 한경찰 작가의 근황 및 작품세계에 대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며, 2부에서는 최근 뷰티크리에이터로 변신한 개그맨이자 방송인인 김기수의 특강 및 뷰티살롱 토크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국내 최대 만화 전문 비즈니스 행사인 ‘만화마켓’과 ‘만화&필름 피칭쇼’등도 이곳에서 열려 1조 원대 시장을 넘어 가파르게 성장 중인 한국 만화시장의 성장에 일조할 예정이다.
 

조정희 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