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고수 전략은 기본 사회공헌활동도 감동

 

 

김기복 대표이사 회장

클래식한 영국 정통성 위에 현대적인 모던함과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남성 스타일리시 캐주얼 ‘런던포그(LONDON FOG)’가 지난해 이어 올해에도 2018 대한민국 패션품질대상 남성 캐주얼 부문을 수상한다.

남성복 기업으로 굳건한 브랜드 파워를 보유해온 NS런던포그(대표 김기복)의 남성 캐주얼 ‘런던포그’는 차별화된 품질 유지 전략과 우수한 제품력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대한민국품질대상에 연이어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런던포그는 엔에스인터내셔널이 2014년 9월 미국 아이코닉스사로부터 런던포그의 국내 상표권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하면서 본격적인 국내 전개를 시작, 올해로 8년차에 접어든 브랜드다. 40대 남성 고객이 주요 소비층으로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해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특히 브랜드가 오랜시간 롱런할 수 있었던 배경은 ‘품질’의 까다로운 관리에 주목하고 철저한 품질관리 전략을 고수하고 있는 점과 꾸준한 기업의 전사적 사회공헌활동에 있다.

소재발주부터 제품입고하기까지 상품기획실(DS+MD)이 철저하게 검수하고, 시즌 시작 전 연 2회에 걸쳐 협력업체와 품질강화 회의를 진행해 발주에서 입고까지 철저히 관리를 하고 있다. 또한 기술지도도 꼼꼼히 진행하는 품질경영을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가격 경쟁력과 품질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글로벌 소싱 노하우를 바탕으로 원단부터 생산까지 전략적으로 진행해 생산비용을 최대한 낮추고, 완성도는 높였다.

올해 런던포그는 대형마트와 아울렛을 중심으로 남성 볼륨 캐주얼로 크게 성장시킬 계획이다.  NS런던포그는 최근 쇼핑백에 홀트아동복지회를 소개하는 문구를 담아 고객들에게 홀트를 알리는 일도 함께 진행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 회사는 3년전부터 10억원 상당의 의류를 사회복지회를 통해 꾸준히 기부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