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니진컴퍼니(부스 번호: 6L28)
교직물ㆍ경량 화섬 직물

2006년 설립된 류니진컴퍼니(대표 이용희)는 아우터 재킷용, 경량 다운용 화섬 소재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다. 스페인의‘자라’ 등 유럽 브랜드와 주로 거래하고 있으며, 류니진에서 제공한 소재는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에서 의류로 만들어져 세계 각 지역 매장에 공급되고 있다.

류니진은 서울 양평동 본사를 비롯해 대구, 중국 성택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이곳에서 소싱한 생지를 국내에서 염색 및 후가공을 거치는 크로스 작업을 통해 바이어에게 공급하는 등 가격은 낮추고 품질은 올리는 전략을 추진 중이다.

폴리에스터, 나일론 등 화섬 소재와 N/C, P/C, C/N, NP/C 등 면교직물, 페이크 메모리 등을 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라미네이팅, 본딩, 포일 등 후가공이 뛰어나다. 주로 다운 패딩, 파카, 트렌치 코트, 바람막이, 레인코트, 팬츠용으로 사용된다.

특히 삼성물산(제일모직) 출신인 이용희 대표는 R&D 전문가다. 따라서 R&D 부문 투자에 집중해 새로운 차별화 소재를 끊임 없이 개발하고 있으며, 이번에 새로이 참가하는 ‘프레미에르비죵 파리’ 전시회를 통해 프랑스, 이탈리아 등의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거래를 추진할 방침이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내수팀을 신설해 국내 패션 기업과의 상담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