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 우수 중소기업 제품 중국 진출 교두보 마련

글로벌 오일 트레이딩회사로 유명한 BP홀딩스그룹(대표 우샤오젠)은 지난 10월 20일부터 2박3일간 중국 절강성 항저우시 저장세계무역국제전시센터(浙江世贸国际展览中心)에서 ‘한국산 우수 중소기업 제품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발표했다.

저장란디에정보기술유한공사(浙江藍蝶信息科技有限公司)가 주관하고, 절강성 선전부와 항저우시, 코트라(KORTA) 항저우 무역관 등이 후원한 이번 박람회는 BP그룹이 생산한 초소형NEV전기차, VR/ AR 등 최첨단 혁신 IT 기술분야, 뷰티&트렌드 산업 분야, 건강기능식품 등 우수 중소기업들이 참가했다.

약 180여개 기업이 참가한 이번 박람회는 제품만 전시하는 단순한 전시회가 아니라 모든 참가업체 제품들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직접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왕홍(网红) 마케팅’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BP홀딩스그룹은 100% 정품 온라인 쇼핑몰 ‘후디에몰(蝴蝶, bphudiemall)’에 참가기업의 제품을 입점시켜 박람회 이후에도 온라인과 모바일 등을 통해 우수 제품을 지속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BP홀딩스그룹 대표 유샤오젠 대표는 “이번 박람회는 혁신적인 IT기술부터 뷰티, 헬스케어에 이르기까지 우수한 중소기업과 제품을 선보이고, 중소기업의 제품 판매를 촉진시키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며”, “지속적으로 한국산 제품 판매를 지원키 위해 100% 정품 온라인 쇼핑몰 ‘BP Hudiemall을 오픈 했다”고 밝혔다.

특히 BP 홀딩스그룹이 스타트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박람회 둘째 날 개최한 ‘한중 스타트업 경진대회’에는 6개 스타트업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친 끝에 초소형 메탈태그를 개발한 IOT 하드웨어 솔류션 개발 전문기업인 ㈜네톰(NEThom,대표 이건홍)이 우승을 차지하여 상금과 함께 중국 항저우에서 창업할 수 있는 각종 혜택을 받게 되었다.

‘한중 스타트업 경진대회’에는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인 유승희 의원이 격려차 참석하여 우승 스타트업에 트로피를 전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